롯데쇼핑·농심, 부산시 소통 캐릭터 '부기'와 함께 원도심 관광 활성화 맞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4 08:20:17
  • -
  • +
  • 인쇄
7.24.부터 전국 롯데마트 100여 개 지점에서 '자갈치 부기 패키지' 한정 판매
▲ 협약 체결(맨 왼쪽부터 김상헌 농심 제품마케팅실장, 강기천 롯데쇼핑 마트/슈퍼사업부 가공일상부문장, 박광명 시 대변인)

[뉴스스텝] 부산시는 롯데쇼핑, 농심과 함께 부산 대표 캐릭터 '부기'를 활용한 협업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원도심 관광 활성화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자갈치시장'과 인연이 깊은 과자 '자갈치'와 이뤄진다. 과자 상품명 '자갈치'는 원도심 관광지 '자갈치시장'에서 유래했고, 원도심에 있는 롯데마트 광복점이 롯데마트의 핵심 점포라는 공통점을 바탕으로 농심과 롯데쇼핑이 원도심 관광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어제(23일)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열린 시 원도심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는 시 대변인, 강기천 롯데쇼핑 마트/슈퍼사업부 가공일상부문장, 김상헌 농심 제품마케팅실장이 참석했다.

세 기관은 이날 협약 체결을 통해 '부기'와 농심의 '자갈치' 과자를 결합한 공동 브랜드 패키지를 제작하고, 부산 원도심 관광과 연계한 마케팅 활동을 본격 전개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농심의 대표 과자인 ‘자갈치’는 1983년 출시 이후 단 한 차례도 외부 캐릭터와 협업한 적이 없는 스낵 브랜드로, ‘부기’와의 협업은 42년 만에 이뤄지는 역사적 첫 시도다.

롯데마트 또한 지역 캐릭터 지식재산권(IP)과의 공동 마케팅은 이번이 처음으로, 단순 상품 유통을 넘어 지역 상권과 관광 활성화를 지원하는 민관 상생 프로젝트로 이번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

'자갈치 부기 패키지'는 오늘(24일)부터 전국 100여 개 롯데마트 매장에서 한정 판매된다. 판매 수량은 총 16만 봉이다.

패키지 뒷면에는 부산관광지도가 삽입돼, 소비자가 제품을 통해 자연스럽게 부산의 새로운 관광 명소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시와 롯데쇼핑, 농심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을 함께 진행한다.

남포역 7번 출구 일원에는 자갈치 과자를 형상화한 조형물이 설치될 예정이며, 부산시티투어버스 서부산 노선에도 ‘자갈치 부기 패키지’ 디자인이 반영된(래핑된) 차량이 운행된다.

또한, 전국 100여 개 롯데마트 매장에서 자갈치 부기 패키지 구입 시, 선착순 1만 명에게 부기 패키지 스티커를 제공한다.

부기가 직접 롯데마트 매장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7월 30일에는 롯데마트 광주점, 첨단점에서 ▲8월 3일에는 서울역점, 중계점에서 부산의 매력을 직접 알릴 예정이다.

박광명 시 대변인은 “이번 협업은 부산만의 콘텐츠를 전국적으로 확산하는 동시에, 지역 상권과 관광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민간 기업과 함께 지역의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는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수원특례시의회, 베트남 고등학생 의회 견학 환영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1월 30일, 베트남 하노이 응우옌후에 고등학교와 25-10 고등학교 학생 50여 명과 학부모들이 참여한 의회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해당 프로그램은 베트남 학생들의 한국 스터디 투어 일정의 일환으로, 지방의회의 역할과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현경환 의원(파장·송죽·조원2)이 참석해 방문단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