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평화문화진지, 예술교육 레지던시 입주작가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3 08:25:21
  • -
  • +
  • 인쇄
▲ ‘2026년 평화문화진지 예술교육 레지던시 입주작가 모집’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 도봉문화재단 평화문화진지가 11월 28일까지 녪년 평화문화진지 예술교육 레지던시’입주작가를 모집한다.

평화문화진지는 옛 대전차방호시설을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한 곳으로, 도봉구 지역 문화예술 허브로의 역할을 하며, 시민들에게 다양한 예술교육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예술교육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예술교육작가 5명(또는 팀)’과 ‘지역예술지원단체’3팀이다.

선정자에게는 개별 스튜디오가 제공되며, 평화문화진지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일부 예산 등도 지원된다. 스튜디오 입주 기간은 2026년 1월부터 12월까지다.

신청은 도봉문화재단 또는 평화문화진지 누리집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입주작가를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도봉문화재단 또는 평화문화진지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선착순 AI 지원은 '차별의 경기' 초래... 선심성 예산 지양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속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1일 ‘경기 청소년 AI 성장 바우처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 동의안’ 안건 심사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 중인 학생 대상 AI 지원 사업의 불공정성과 실효성 부재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 이날 윤 의원은 경기도가 중학교 2학년 학생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려는 AI 활용 역량 강화 사업이 일부 대상에게만, 그것도 '선착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하천·계곡 지킴이 여성 지원자 86명 중 실제 선발 18명...“성인지 예산 무용지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21일 열린 2026년 본예산 심사 및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사에서 건설국과 건설본부를 대상으로 도민 생활안전 예산의 불투명한 감액, 성인지 예산 구조의 고착화, 지하안전 관리체계 부재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박 의원은 성인지 예산 분야와 관련해 “하천·계곡 지킴이의 여성 지원자는 86명(17.2%)이나 실제 선발은 18명(16.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복지예산이 경기 따라 흔들리는 ‘고무줄 예산’... 사회적 약자 기본권 침해 우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1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안 심의에서 2026년도 복지예산 편성과 관련해 노인·장애인 복지사업의 대규모 일몰 및 감액 문제, 추경 의존 구조, 복지예산의 불안정성을 강하게 지적하며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박재용 의원은 “복지국 총 예산은 증가했지만 노인·장애인 복지예산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했다”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