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보건소, 난임부부 시술 지원사업 확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6 08:20:30
  • -
  • +
  • 인쇄
▲ 태백시보건소,

[뉴스스텝] 태백시는 이달부터 임신에 어려움을 겪는 난임부부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출산을 돕기 위해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을 대폭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확대 지원되는 사업 내용을 살펴보면 난임 시술 지원 횟수를 기존“난임부부 당 25회”에서 “출산 당 25회”로 확대 지원한다.

이에 따라 난임으로 시술 지원을 받은 후 출산한 경우 둘째나 셋째아를 갖고자 할 때에도 각각 25회씩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그동안 45세를 기준으로 차등 지원됐던 난임 시술 본임부담율에 대해 연령 기준을 폐지하고, 나이에 관계 없이 동일하게 지원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의학적 사유로 시술 실패나 중단이 발생한 경우, 난임 시술 횟수를 차감하지 않고 지원한도 내에서 지원이 가능하다.

기존에는 의학적 사유로 인한 시술 실패 시 정부 지원이 불가능하여 시술비를 본인이 부담해야 했으나, 이번 확대 지원을 통해 의료비 부담을 크게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보건소 관계자는“이번 지원 확대가 임신과 출산을 희망하는 예비 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나아가 출산율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저출생 문제 해소를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협의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뉴스스텝]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일 연천군 다목적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읍면지역사회보자협의체 담당자 및 협의체 위원 등 40명을 대상으로 외부강사를 초청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 했다. 강사로는 똑똑도서관 김승수관장님을 초청하여 누군과의 관리를 넘어 관계를 이어가는 [안부를 묻는 마을, 안부를 묻는 사람들]이라는 제목으로 ‘관리’보다 ‘관계’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2016년도

전남지방우정청, 추석맞이 배식 봉사활동 펼쳐

[뉴스스텝] 전남지방우정청은 지난 1일 추석 명절을 맞아 광산구 소재‘송광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배식 봉사활동 및 후원물품 전달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전남지방우정청 행복나눔봉사단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16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갈비, 잡채 등 명절 음식으로 구성된 특식을 제공하고, 배식 후에는 테이블과 식당 주변을 정리하며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전했다.또한 식사를 마친 어르신들에게는 추석 인사와

인천 서구의회 송이 의원, 수험생의 꿈을 위한 교재비 지원 조례 제정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송이 의원이 수험생에게 학습 교재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를 전국 최초로 마련했다. 송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서구 수험생 학습 교재비 지원에 관한 조례'는 고3 수험생 혹은 그 연령에 해당하는 서구 주민에게 미래 준비를 위한 교재비를 지원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송 의원은 “학생들의 진로와 꿈은 공부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누군가는 만화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