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4 가구주택 기초조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6 08:20:02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11월 8일부터 27일까지 20일 간 건축연도 5 부터 30년 미만의 아파트를 제외한 관내 모든 거처와 가구를 대상으로 ‘가구주택 기초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통계청이 주관하고 태백시가 실시하는 가구주택 기초조사는 2025년 인구주택총조사 및 농림어업총조사의 정확한 조사구를 설정하고, 사회취약계층의 주거지원 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하는 조사이다.

조사 항목은 거처 종류, 빈집 여부, 건축 시기, 옥탑방 및 반지하 여부, 농림어가 여부 등 14개 항목이다.

조사 인력은 8명이며, 태블릿PC를 활용하여 조사 대상 거처의 현장을 확인하고 일부 가구를 방문하여 면접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조사에서 수집되는 정보는 통계법에 따라 통계작성의 목적으로만 사용되도록 엄격히 보호되므로, 정확한 통계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성실한 응답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일 죽도동 일대에서 포항북부경찰서와'2025년 2학기 개학기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합동점검은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학교 주변의 PC방, 편의점 등 청소년 출입이 잦은 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유해환경 실태를 점검했다. 특히 청소년 대상 출입·고용 제한 준수 여부, 술

대구 서구, 추석 명절 장보기 행사 및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속에 공무원, 유관 기관 단체, 상인회 등이 함께 참여해 제사용품과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며 힘을 보탰다

류한국 서구청장, 서대구역‘일일 명예역장’위촉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10월 2일 코레일 대구본부와 함께 ‘추석맞이 고객 감사 행사’에 참여해, 서대구역에서 귀성객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서대구역 역사 이용객 500만 명 돌파에 대한 감사의 뜻과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여행길을 선물하기 위해 서구청, 코레일 대구본부, 대구교통공사가 함께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류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