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콜센터, 하반기 고객만족도 98.5% 달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4 08:25:03
  • -
  • +
  • 인쇄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 민원상담 콜센터는 올 하반기 실시한 자체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종합 만족도 98.5%를 기록했다.

앞서 시 콜센터는 ‘2024년 콜센터 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최초로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등 꾸준히 시민에게 적극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시는 지난 10월 한 달간 콜센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 표본 1,213명 중 500명이 응답한 결과 98.5%의 고객 만족도를 달성했으며, 상반기 평가 대비 0.9%p 상승했다.

특히 신속도, 이해도, 정확도, 친절도, 만족도, 개방형 질문의 총 6개 문항으로 이루어진 설문조사에서 전 항목 97% 이상의 평가를 받아 콜센터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콜센터 이용 시 상담사 연결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돼 불편하다는 의견이 있어 개선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콜센터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상담 서비스 품질을 개선해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콜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해양수련원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교육청 해양수련원(원장 김영학)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경기 침체로 위축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소통 공감의 날 행사’를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장바구니 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위축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역 상인을 위해 전통시장 소비 촉진을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해양수련원 직원들은 미리 구입한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명절 선물과 농특산물, 제수용품

태안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법 전면 시행 대비 관리자(교장) 대상 연수 실시

[뉴스스텝] 태안교육지원청은9월 30일 대회의실에서 2026년 3월 전면 시행 예정인 '학생맞춤통합지원법'에 대비해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장을 대상으로 ‘2025 학생맞춤통합지원 관내 관리자 연수’를 실시했다.이번 연수는 교육 현장에서 개별 학생의 특성과 필요를 고려한 맞춤형 지원을 실현하기 위한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의 구축 방향을 공유하고 학교 관리자들의 이해도와 실행력을 제고하기 위

남동구, 추석 앞두고 주민과 함께하는 합동 환경정비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는 추석을 앞두고 각 동 행정복지센터와 자생단체, 주민들이 함께 생활환경 개선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합동 환경정비 및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일 밝혔다. 구월4동 행정복지센터는 남동구 재향군인회와 함께 복개천 공영주차장 일원에서 합동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직원들과 회원 40여 명은 평소 청소 취약지로 꼽히는 구월동 일대 복개천1·2공영주차장을 중심으로 적치 쓰레기와 날림쓰레기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