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생활밀착 안전상비약부터 의료기기 판매 단속까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1 08:20:05
  • -
  • +
  • 인쇄
편의점 안전상비의약품, 의료기기 불법 유통 집중 점검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11일부터 5일간 관내 안전상비약품 및 의료기기 판매업소 430개소에 대해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소비자의료기기 감시원과 공무원이 점검반을 구성하여 안전한 의료기기 유통 질서와 안전상비의약품 판매 및 운영실태 등에 대해 일제 점검을 추진한다.

주요 점검 사항은 ▲안전상비약품·코로나19 검사 키트 판매처 준수사항 ▲의료기기판매(임대) 업체의 불법·거짓·과대광고 등과 같은 법령 위반 사항을 점검한다.

점검 시행에 앞서 소비자의료기기 감시원을 대상으로 관련 법령 교육 및 현장 지도점검 사례 위주 실무 교육을 실시하여 감시원의 전문성을 강화했다.

강릉시는 각 판매처에 관련 규정을 준수하고 있는지를 확인하여 가벼운 사항은 현장에서 계도 또는 행정지도 하고, 중대 위반사항은 관련 법령에 따라 행정 처분할 방침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건전한 의약품·의료기기 유통 질서를 유지하여 시민의 건강보호 및 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청소년동아리 연합 워크숍 성료

[뉴스스텝] 고창군이 11~12일(1박2일) 선운산국민여가캠핑장 글램핑장에서 고창군 청소년수련시설 3개 청소년동아리 20여명이 참여한 동아리 연합 워크숍이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고창청소년수련관(목캔디), 흥덕청소년문화의집(흥시티), 성내청소년문화의집(스.타)등 3개 기관 청소년들이 함께했다. 청소년들은 글램핑 체험, 선운사 등반, 조별 협력 미션 수행, 자유 토크 타임 등으로 서로를 알아가며 교

울주군, 2025년 군민감사관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울산 울주군이 13일 군민감사관의 역량 강화 및 운영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2025년 울주군 군민감사관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날 워크숍에서는 부패 방지와 청렴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으며, 군민감사관 간담회가 이어졌다. 또 참석자들은 울산수목원과 SK에너지(주),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지역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군민감사관 활동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울주군 관계자는 “이

안양시먹거리종합지원센터, 어르신대상 ‘찾아가는 식생활 교육’ 시작

[뉴스스텝] 안양시먹거리종합지원센터는 어르신 맞춤형 ‘찾아가는 식생활 교육’을 13일부터 27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시작한다고 밝혔다.센터는 안양시 노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20명 내외의 회원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 단순히 식생활 관리를 위한 이론 전달이 아닌 노년기에 맞는 식품선택과 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조미료를 똑똑하게 선택하는 방법 등 일상생활에서도 건강한 먹거리를 실천할 수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