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2026년 AI·IoT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대상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3 08:25:27
  • -
  • +
  • 인쇄
생활 속 손쉬운 건강 상태 점검 및 모니터링을 통한 건강생활 습관 형성
▲ 2025년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뉴스스텝] 당진시보건소는 2026년도 AI·IoT(인공지능·사물인터넷)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도록 돕는 비대면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을 앓는 어르신들의 합병증 예방과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모집은 11월 6일부터 진행 중이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모집 대상은 만 65세 이상(1961년생 포함 이전 출생자)중 만성질환자 및 건강행태 개선이 필요한 어르신이며, 장기요양등급 판정자 및 기존 참여자는 제외한다. 사업은 2026년 4월부터 10월까지 약 7개월간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 어르신에게는 IoT 기기가 제공되며, 이를 활용해 스마트폰 전용 앱 ‘오늘건강’을 통해 혈압·혈당·활동량 등 주요 건강지표를 스스로 기록·점검할 수 있다. 보건소 전담 담당자가 데이터를 확인하며, 전화 또는 메시지 상담을 통해 맞춤형 건강관리와 생활 습관 개선을 지원한다.

당진시보건소 관계자는 “AI·IoT 기술을 활용한 건강관리사업은 어르신 스스로 건강을 지키는 습관을 만들어가는 과정”이라며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경남마산로봇랜드 도약을 위한 현장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3일 경남로봇랜드재단을 방문해 주요 사업과 현안을 청취하고 경남마산로봇랜드의 안정적 운영과 미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경남 로봇산업의 핵심 거점인 로봇랜드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로봇산업·관광·교육 기능이 융합된 복합 로봇문화공간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경남도 이미화 산업국장을 비롯한 도 관계자는 △로봇랜드 테마파크 운영 현황 △주

사천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당초예산 1조원 시대를 맞이한 사천시가 지역 성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2027년 국·도비 확보 전략 점검에 나섰다. 사천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2027년도 국·도비 중점 확보 대상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2027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목표액은 2026년 당초예산 대비 180억원(4.6%) 증액

전경선 전남도의원,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기자회견 예고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전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5)은 오는 1월 14일 10시,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도민 여론과 현장의 우려를 토대로 한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전경선 의원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전남-광주 행정통합의 필요성과 대의에는 공감하면서도, 최근 언론과 지역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흡수 통합’ 우려와 지역경제 공동화 가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