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봇이 카톡 속으로! 강남구, 50주년 기념 무료 이모티콘 배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08:45:16
  • -
  • +
  • 인쇄
미래 도시 감성과 사랑스러움을 담은 모션 이모티콘 32종 제작
▲ 강남봇 이모티콘

[뉴스스텝]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가 개청 50주년을 기념해 오는 10월 1일부터 공식 캐릭터 ‘강남봇’을 활용한 카카오톡 모션 이모티콘 ‘강남봇의 강남라이프’를 무료 배포한다.

‘강남봇’은 로봇친화도시 강남의 미래 지향성을 담은 로봇 캐릭터다. 하얀 둥근 몸체에 빨간 헤드셋을 착용한 귀여운 모습으로, 기계적인 로봇이 아니라 사람처럼 따뜻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갖췄다. 이모티콘은 움직이는 형식으로 제작된 총 32종이며, 일상 대화 속에서 생생한 표현력을 더한다. ‘사랑해’, ‘맛점(맛있는 점심)’, ‘잘될 거야!’, ‘수고했어요’ 등 일상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을 중심으로 웃음, 응원, 감사, 축하, 사과까지 다양한 감정을 담아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다.

배포는 두 차례로 진행된다. 우선 1차로 10월 1일 오후 2시에 ‘강남구청 카카오톡 채널’ 기존 친구 10만 명에게 16종을 제공한다. 2차는 10월 15일 2시부터 채널을 새롭게 친구 추가한 이용자(기존 친구 제외)에게 16종을 배포한다. 두 차례 모두 배포일로부터 2주간 선착순 방식으로 총 20만 건이 배포되며, 이모티콘은 다운로드 후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9만 9천여 명이 이용 중인 ‘강남구청’ 카카오톡 채널에 가입하면 매달 발행되는 웹진 ‘강남라이프’와 관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강남구 함께가게’ 할인쿠폰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미래도시 강남의 이미지를 담은 ‘강남봇’을 구민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자 이번 이모티콘을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강남봇 이모티콘으로 일상 속 즐겁게 소통하며 강남의 매력을 가까이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선착순 AI 지원은 '차별의 경기' 초래... 선심성 예산 지양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속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1일 ‘경기 청소년 AI 성장 바우처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 동의안’ 안건 심사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 중인 학생 대상 AI 지원 사업의 불공정성과 실효성 부재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 이날 윤 의원은 경기도가 중학교 2학년 학생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려는 AI 활용 역량 강화 사업이 일부 대상에게만, 그것도 '선착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하천·계곡 지킴이 여성 지원자 86명 중 실제 선발 18명...“성인지 예산 무용지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21일 열린 2026년 본예산 심사 및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사에서 건설국과 건설본부를 대상으로 도민 생활안전 예산의 불투명한 감액, 성인지 예산 구조의 고착화, 지하안전 관리체계 부재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박 의원은 성인지 예산 분야와 관련해 “하천·계곡 지킴이의 여성 지원자는 86명(17.2%)이나 실제 선발은 18명(16.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복지예산이 경기 따라 흔들리는 ‘고무줄 예산’... 사회적 약자 기본권 침해 우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1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안 심의에서 2026년도 복지예산 편성과 관련해 노인·장애인 복지사업의 대규모 일몰 및 감액 문제, 추경 의존 구조, 복지예산의 불안정성을 강하게 지적하며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박재용 의원은 “복지국 총 예산은 증가했지만 노인·장애인 복지예산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했다”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