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적십자봉사회와 꿈나무마을에 '희망의 벽화' 꽃을 피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7 08:25:19
  • -
  • +
  • 인쇄
적십자봉사회, 은플루언서봉사단, 맑은바람봉사회 등 30여 명 참여
▲ 은평구, 적십자봉사회와 꿈나무마을에 ‘희망의 벽화’ 꽃을 피우다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은 지난 5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은평구협의회가 응암동 꿈나무마을 강당터에서 ‘벽화 그리기 자원봉사’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꿈나무마을 강당의 노후화된 외벽을 아름다운 벽화로 새롭게 단장해 시설 이용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보다 밝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활동에는 총 30여 명의 봉사자가 참여했으며, 은평구의 자립준비청년들로 구성된 ‘은플루언서봉사단’이 주축이 돼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참여자들은 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이른 아침부터 모여 벽면 정리와 페인팅 작업에 뜨거운 열정을 쏟아냈다. 활동에 필요한 물품은 중앙그룹, 노루페인트, 대한적십자사에서 후원받았다.

나해숙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은평구협의회장은 "벽화 그리기 활동을 통해 꿈나무마을 아이들에게 작은 희망과 즐거움을 선물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곳곳에 온기를 전하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했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재)구미문화재단 대표이사 후보자 인사검증을 위한 것으로, 지난 5일 구미시장이 인사청문 요청안을 구미시의회에 제출하여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구성됐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은 총 7명으로, 위원장에 김영태 의원, 간사에 정지원 의원을 비롯해 김민성, 김영길, 김정도, 소진혁, 추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본회의장에서 2026년도 첫 회기인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1월 20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진행된다.본회의에 앞서 이정희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미시가 주최·주관하는 문화·관광·체육 행사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반영할 필요가 있다며 관련 정책 및 제도 도입을 제안했다.이날 본회의에서는 시정질

영광군 지내들영농조합법인, 찰보리쌀·홍미 1,000포 기탁

[뉴스스텝] 영광군은 1월 13일 지내들영농조합법인(대표 김순례)이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찰보리쌀과 홍미 각 500포씩, 총 1,000포(약 5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각 읍·면사무소에 배부되며, ‘나눔냉장고’를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지내들 영농조합 대표는 “지역에서 농사지은 곡식을 다시 지역에 나눌 수 있어 의미가 크다.”라며“앞으로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