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웰니스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30 08:45:13
  • -
  • +
  • 인쇄
안동시, 국립경국대, (사)한국디지털웰니스협회, K-BioX 참여
▲ 안동시, 웰니스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안동시는 지난 6월 27일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국립경북대학교, (사)한국디지털웰니스협회, K-BioX와 함께 ‘안동 웰니스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의 미래 전략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웰니스는 ‘웰빙(Well-being)’과 건강을 뜻하는 ‘피트니스(Fitness)’의 합성어로, 인간의 신체적․정신적․사회적 안녕을 추구하는 활동을 뜻한다. 고령화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현대사회에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분야로, 최근에는 AI, IoT, 생명과학기술 등 첨단 기술과 융합되며 새로운 고부가가치 산업군으로 확대되고 있다.

안동시는 고도화되는 웰니스산업의 트렌드에 발맞춰, 지역이 보유한 전통문화와 정신문화 등 인문학적 자산에 디지털과 바이오 기술을 융합해 도시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적 의지를 담아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네 기관은 △디지털웰니스 산업의 체계적 육성과 지속 가능한 발전 기반 마련 △AI 기반 헬스케어, 첨단 재생의료, 백신 등 첨단바이오 기술 관련 정보 교류 및 인재 네트워크 구축 △글로벌 인재양성, 취․창업 지원 및 정주기반 마련 등 지역발전을 위한 혁신생태계 조성 등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사)한국디지털웰니스협회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건강증진과 웰니스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전문 단체로서, 연구개발 사업 발굴과 성과 활용,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 인력 양성 및 혁신기업 육성 등을 통해 디지털웰니스 생태계 활성화를 주도하고 있다.

K-BioX는 2020년 미국 스탠퍼드대학 BioX 소속 한인 생명과학자들을 중심으로 설립된 글로벌 민간 비영리 학술 커뮤니티로, 현재 북미․유럽․아시아 등 전 세계 20여 개국에서 1만 4천여 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앞으로 안동과의 협력을 통해 연구, 멘토링, 학술교류 등 다양한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이어 열린 ‘디지털웰니스 기반 안동 MICE 활성화 워크숍’에는 지역 산학연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해 안동의 문화자산과 첨단기술 융합전략, 국제행사 유치 가능성, 지역관광 연계 방안 등을 폭넓게 논의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이번 협약은 안동이 가진 철학적 정체성과 첨단 기술을 융합해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웰니스산업뿐 아니라 지역 경제 전반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안동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웰니스 산업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감‧경북도지사, 행정통합 교육 현안 논의

[뉴스스텝]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대구․경북 행정통합 논의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21일 오전 9시 30분 경북도청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만나 대구․경북 행정통합과 관련한 교육 분야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면담에서 양측은 행정통합 추진 과정에서도 교육자치의 독립성과 교육의 공공성이 흔들림 없이 보장돼야 한다는 점에 공감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특히 “교육자치는 경북 교육정책의 핵심 가치이며, 통합

서산교육지원청, 겨울방학 늘봄학교 도-지원청 합동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서산교육지원청은 겨울방학 기간 중 늘봄학교의 안정적인 운영과 학생 안전 확보를 위해 충청남도교육청과 합동으로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 현장점검은 겨울철 폭설과 한파에 대비한 시설 안전과 돌봄교실 운영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점검이 이루어졌다.중점 점검 사항은 참여 학생 안전관리 실태, 급·간식 위생 관리 상태, 목적사업비의 적정 집행 여부, 동파 사고 및 통행로

김해시니어클럽, 1,280명 어르신과 함께 2026년 노인공익활동사업 힘찬 출발

[뉴스스텝] (재)김해시복지재단(대표이사 임주택)에서 운영중인 김해시니어클럽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김해문화원에서 2026년 노인공익활동사업 참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안전ž활동교육을 실시하며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이번 교육은 노인공익활동사업 시작에 앞서 참여 어르신들에게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업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기간 동안 어르신들은 안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