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감성을 담은 '부담제로, 브랜드숍 반짝 매장(팝업스토어)', '상상마당 부산'에서 만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6 08:20:29
  • -
  • +
  • 인쇄
11.6.~12.7. 케이티앤지 상상마당 부산 1층에서 운영…
▲ 팝업 포스터(안)

[뉴스스텝] 부산시와 (재)부산디자인진흥원은 부산의 감성을 체험할 수 있는 '부담제로, 브랜드숍 반짝 매장(팝업스토어)'을 오늘(6일)부터 12월 7일까지 케이티앤지(KT·G) 상상마당 부산(부산진구 부전동) 1층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반짝 매장(팝업스토어)은 1, 2차 연도 브랜드숍 운영 성과를 기반으로, 부산의 도시브랜드 경험을 다양한 공간에서 확산하고 브랜드 인지도와 시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서면 중심 상권의 유동 인구와 관광객을 대상으로, 부산의 브랜드 가치와 정체성을 담은 제품(굿즈) 전시·판매와 체험 프로그램 등을 선보인다.

반짝 매장(팝업스토어) 공간은 ▲홍보 구역(존) ▲판매 구역(존) ▲이벤트 구역(존)의 3개 구역으로 구성된다.

▲홍보 구역(존)에서는 부산의 도시브랜드 및 브랜드숍 등 콘텐츠를 시각적으로 소개하고, ▲판매 구역(존)에서는 부산 브랜드숍 입점 기업의 인기 제품(굿즈)을 패키지 형태로 전시·판매한다.

▲이벤트 구역(존)에서는 오픈 이벤트 개최 및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특별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개점 행사는 오늘(6일) 12시 케이티앤지(KT·G) 상상마당 부산 1층에서 열리며, ▲지역 청년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 '부산에서 놀자'(60분) ▲'도시브랜드 해설사(도슨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부산 청년 음악가(뮤지션) 권민주와 쿠나가 참여해 감성 있는 공연을 선보이며, 해설사(도슨트) 프로그램에서는 ▲2028 세계디자인수도(WDC) 부산 선정 ▲도시브랜드 의미 ▲브랜드숍 운영 성과 ▲주요 제품(굿즈) 스토리 등을 시민에게 알기 쉽게 소개해 음악과 해설이 어우러지는 복합형 문화공간을 연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시민과 관광객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상시 이벤트로 1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브랜드숍 자체 제작 문구류(연필, 지우개, 메모지 등)를 증정하고, ▲매주 주말마다 테마형 이벤트를 운영한다.

▲1, 5주차(11.8.~9., 12.6.~7.)에는 인생네컷 포토박스 ‘도시브랜드숍 이미지 사진(포토)체험’을 ▲2~4주차(11.15.~16., 11.22.~23., 11.29.~30.)에는 부산시 로고를 활용한 비누 및 마그넷 제작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브랜드숍 개소 1주년 기념행사 '굿즈위크(11.22.~23.)'를 진행한다.

고미진 시 미래디자인본부장은 “부산의 도시브랜드는 단순한 로고나 디자인이 아니라, 이곳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이자 정체성이다”라며, “이번 반짝 매장(팝업스토어)을 통해 브랜드숍 운영이 확산되어 누구나 부담 없이 부산의 감성을 즐기며 도시에 대한 긍정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대동산단 진입도로 확장구간 임시개통

[뉴스스텝] 김해시는 31일 대동첨단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공사 구간의 상습적인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해 3차로 확장 구간을 임시 개통한다고 30일 밝혔다. 임시 개통 구간은 대동면 안막교차로에서 대동화명대교 간 기존 2차로 260m를 3차로(대동화명대교 방면 2차로, 산업단지 방면 1차로)로 확장한 구간으로 대동화명대교 진입을 위한 차량들이 퇴근시간(16:30~19:30) 집중되면서 심각한 정체현상이

인천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최초 인증 획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최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는 유엔 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의 4대 권리인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해 아동친화적 정책을 성실히 추진하는 도시를 의미한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유엔 아동권리협약 이행을 위한 정책결정을 위한 근거 확보 지속가능한 거버넌스 구축 아동 참여 및 권리 교육 행정서비스의

인천시, 온라인 유통 대마성분 함유 제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온라인에서 유통·판매 중인 대마성분 함유 식품 및 화장품 50건에 대해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든 제품이 사용기준을 준수해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지난 8월부터 12월까지 단계적으로 추진됐다. 먼저 8~9월에는 시 위생정책과에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수거한 대마씨유 및 대마씨유 함유 식품 30건을 대상으로 산가, 산화방지제 및 대마성분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