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건축디자인학과, 전국 건축설계대회 석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7 08:25:28
  • -
  • +
  • 인쇄
김정훈·김현준 학생, 대한건축학회·한국건축설계학회 공모전서 나란히 수상
▲ 전남대 건축디자인학과, 전국 건축설계대회

[뉴스스텝] 전남대학교 건축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연이어 전국 건축설계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주목받고 있다.

전남대 여수캠퍼스 건축디자인학과 김정훈·김현준 학생은 대한건축학회가 주최한 ‘2025년 학생작품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김현준 학생은 한국건축설계학회가 주최한 ‘2025 졸업설계대회’에서 ‘전남대학교 대표작품상’을 수상하며 두 개의 전국 대회에서 연속으로 이름을 올렸다.

김정훈 학생의 작품‘Guardian’s Vault’는 산성의 지형과 역사적 맥락을 바탕으로 한 지하형 수장고 및 연구시설을 제안한 프로젝트다.

그는 ‘제어(Control)’, ‘저장(Storage)’, ‘집합(Collective)’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땅의 층위 속에 스며드는 건축적 형태를 탐구했으며, 자연지형과 방어구조의 관계를 섬세하게 재해석했다.

김현준 학생의 작품‘The Bathhouse of the Overexposure City’는 서울 강남구 학동근린공원 내 도심형 공공목욕탕을 제안한 설계로, 현대 도시 속에서 ‘머무름’과 ‘느림’의 건축적 가치를 구현했다.

그는 메를로퐁티의 현상학적 철학을 바탕으로, 사용자가 공간을 거닐며 자신의 속도와 감각을 조율하는 의례적 공간을 창조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김현준 학생은 이번 수상 외에도 여러 건축 관련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 국내 대형 건축설계사무소 ㈜정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에 약 8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합격하는 등 실무 역량에서도 두각을 보이고 있다.

임승완 전남대학교 건축디자인학과장은 “학생들이 건축을 통해 사회와 장소, 인간의 관계를 깊이 있게 탐구한 결과가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창의적 사고와 공간 해석력을 겸비한 젊은 건축가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상주시, 유충구제 및 이동식화장실 방역소독

[뉴스스텝] 상주시보건소는 1월 중순을 시작으로 3월 말까지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 해충의 조기 차단을 위해 월동 위생 해충 집중 구제 및 이동식 화장실 등 감염 취약지역에 대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유충구제는 정화조, 하수구, 고인물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실시하며, 특히 관내 이동식 화장실 170여개에 대해 초미립자 살포 및 분무 소독를 병행하여 하절기 위생해충 발생 억

민·형사, 가사, 세무까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운영 시작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도 ‘청주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무료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가사, 세무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법률전문가와 1대1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 직원, 청주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