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HUSS, 한·일 인문사회 교류 프로그램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7 08:25:25
  • -
  • +
  • 인쇄
여수 문화유산 탐방‧디지털 관광콘텐츠 협력
▲ 전남대 HUSS, 한·일 인문사회 교류 프로그램

[뉴스스텝] 전남대학교 인문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단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전남대학교 문화사회과학대학의 후원으로 ‘HUSS 한·일 인문사회 융합 교류 프로그램’을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양일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본 아이치현 나고야시에 위치한 메이조대학(名城大学) 학생 14명과 전남대학교 학생 25명, 양 대학 교수진 7명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여수의 대표 관광명소인 향일암, 2012 여수엑스포 부지, 진남관 등을 탐방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현지 문화유산과 관광자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디지털 관광 콘텐츠 창출을 위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 한·일 학생 간 상호 문화적 이해와 교류를 증진하는 데 중점을 뒀다.

프로그램을 이끈 윤민석 교수는 “올해는 한일수교 6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로, 이번 교류가 양국의 미래를 함께 열어갈 지속적인 커뮤니티로 발전하길 기대한다”며 “한국과 일본의 인문사회계 인재들이 국제 교류를 통해 세계적 시야를 넓히고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석강 단장은 “이번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양국 대학 간 협력과 인적 네트워크 구축이 강화됐다”며 “이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교류와 공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추진하여 인문사회 융합형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이 이번 경험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이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구민의 삶에 착! 다가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도전과 혁신으로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진 구청장은 균형발전 도시에 도착 안전‧안심 생활에 안착 미래경제 도시에 선착 복지‧건강 구민 곁에 밀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현지 시각) 베트남 다낭시청을 방문해 호 끼 민 다낭시 상임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용인특례시와 다낭시 간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팜 득 안 다낭시 인민위원장은 협약 후 용인특례시 대표단에게 환오찬을 베풀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용인특례시와 2013년 우호협력을 맺었던 꽝남성이 다낭시와 통합돼 중앙직할시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교류 관계를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