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구공예공방, 입주공예작가 모집 |
[뉴스스텝] 양구군은 공예인 육성과 공예품 제작 및 판매기반 확충을 위하여 설치한 양구공예공방 및 전시판매장의 입주공예작가 3명을 공개모집한다.
입주작가로 선정되면 양구공예공방 작업실과 전시판매장, 공동작업장을 무상으로 2년동안 사용하면서 작품활동을 할 수 있다. 단, 사용료(공과금 등)은 입주자 부담이다.
신청 자격은 △22년 1월 1일 이전부터 공고일(10월 17일)까지 양구군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사람 △지역의 특성과 작품의 브랜드로 명품화 할 수 있고 개발의 발전 가능성이 있는 공예작가 △국가 및 시도 무형문화재로 지정된 자 또는 전수교육을 받은 공예작가 △전국 및 시도대회에 입상한 경력이 있는 공예작가이다.
희망자는 양구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계획서, 작품자료 등 제출서류를 작성해 31일까지 양구군청 관광문화과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양구군은 1차 응시자격 요건을 서류심사 한 후 서류전형 통과자에 한해 면접심사를 거쳐 11월중 선정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양구공예공방은 2011년 설립되어 공예체험 및 교육 등 재능기부의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양구군 관계자는 “양구군 공예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입주작가 모집과 함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