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2025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설명회…고교학점제 대비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8 09:00:14
  • -
  • +
  • 인쇄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공동 개최, 관내 6개 고등학교 전체 참여해 1:1 상담 진행 등 변화하는 대입 환경 준비 방법 안내
▲ ‘2025학년도 성동구 고등학교 입학 설명회’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는 10월 28일 오후 6시 성동구청 대강당에서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내년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 등 변화하는 대입 환경에 대비하여 고등학교 입학 전 진로·진학 로드맵 구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성동구와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효)이 공동으로 개최한다.

관내 6개 고등학교(경일고, 금호고, 도선고, 무학여고, 성수고, 한대부고) 전체가 참여할 예정으로, 1부는 서울시교육청 진로직업교육과 윤태영 장학사가 ‘고교 교육과정의 이해와 대입 준비’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2부 ‘학교별 설명회’에서는 입학 담당 교사가 학교별 특성, 교육 프로그램, 진학 진로 분야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학교별 1:1 입학 상담도 마련된다. 설명회 당일 오후 5시 30분부터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으며, 입학 담당 교사가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10분씩 개별상담을 진행한다.

이날 설명회는 사전 신청을 완료한 350여 명을 대상으로 하며, 잔여석이 있을 경우, 현장에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구는 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학부모와 학생들을 위해 설명회 자료와 녹화 영상을 성동구청 누리집(홈페이지)과 유튜브 채널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통해 예비 고등학생과 학부모들이 대입전형 준비에 많은 도움을 받으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학생들이 입시 불안을 해소하고 목표하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은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유아(6~7세)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카미봇 환경 파수꾼’은 10월 13일과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로봇을 조작해 쓰레기 수거·분리수거 미션을 수행한다.성인 대상 ‘그림 한 장으로 시작하는 디지털 부업, 스톡작가’는 10월 21일부터 11월 18일까

목포시, 다!함께 다!같이 즐기는‘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성료

[뉴스스텝] ‘2025년 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가 지난 28일 삼학도 일원에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목포시 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목포 항구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사물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이중 언어 발표 K-POP 댄스 뮤지컬 영어극 ‘미녀와 야수’ 이주여성·유학생

인천서부·강화교육지원청, 가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정서·소통 지원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소통을 지원했다.서부교육지원청은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캠프(별빛아래 감성 카라반)’를 열어 22가족이 가족 공동체 활동과 힐링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유대감을 다졌다. 서부교육지원청은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