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대표 누리집 시민 만족도 조사 … 시민 의견 수렴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9 09:00:04
  • -
  • +
  • 인쇄
누리집 개선 위한 의견 수렴, 퀴즈 이벤트로 재미 더해
▲ 이용만족도 설문 조사 및 퀴즈 이벤트 실시 홍보물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시민들이 시정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인천시 대표 누리집을 통해 시민 설문조사와 인천디지털시정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설문조사는 12월 2일부터 12월 16일까지 총 15일간 인천시 대표 누리집의 ‘시민참여 ' 설문조사’ 메뉴에서 참여할 수 있다.

누리집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설문 항목은 디자인, 콘텐츠, 편의성, 이용 속도 등 총 17개로 구성돼 있다.

설문 결과는 향후 누리집 개선 방안을 마련하는 데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퀴즈 이벤트는 12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인천시 대표 누리집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는 ‘시민참여 ' 이벤트’ 메뉴에서 가능하며,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문자로 발송한다.

상품 당첨자는 12월 20일 인천시 대표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되며, 개별 문자로도 안내된다.

최민희 시 정보화담당관은 “이번 시민참여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누리집 운영과 개선에 활용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들이 인천시의 시정정보를 접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10월 화포천습지 과학관에서 만나는 특별한 생태 체험

[뉴스스텝] 김해시는 오는 10월 1일부터 화포천습지 과학관을 정상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시는 9월 제한적으로 운영한 시범 프로그램으로 시민 의견을 수렴하며 운영체계를 점검해 온 만큼 10월부터는 보다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으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생태 보전과 교육이 함께하는 화포천”화포천습지는 국제적으로 김해시를 람사르 습지도시로 인정받게 한 생태적 가치가 높은 습지로 다양한 조류와 수생식물, 멸종

광진구, ‘청렴 라이브 콘서트’ 개최로 청렴 문화 확산 나서

[뉴스스텝] 광진구는 지난 26일 나루아트센터에서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를 강화하기 위한 ‘2025 청렴 라이브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9월을 ‘청렴의 달’로 지정하고 전 직원이 함께 청렴한 조직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청렴 페스타’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광진구청을 비롯해 광진구의회, 광진구시설관리공단, 광진문화재단, 광진복지재단 등 5개 유관기관 직원 약 500명이 참석했으며

김천시, 전국 최고의 가장 완벽한 방법으로 차량 침수 피해 예방하다.

[뉴스스텝] 김천시가 직지사천 둔치주차장 수해대책 기간 종료에 따라 9월 30일 10시부터 둔치주차장을 상시 개방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6월부터 집중호우로 인한 차량 침수 예방을 위해 ‘김천형 차량 침수 위험 신속알림시스템’을 구축하고 직지사천 고수부지로 출입하는 모든 차량을 파악하여 호우주의보 등 긴급상황 발생 시 문자 안내를 통해 이동 주차를 안내했다. 작년까지는 현장에 인력을 투입하여 차주 개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