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별천지숲인성학교와 함께하는 행복한 요리 이야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1 09:00:16
  • -
  • +
  • 인쇄
▲ 증평군, ‘별천지숲인성학교와 함께하는 행복한 요리 이야기’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은 오는 25일 좌구산휴양랜드 별천지숲인성학교에서설 명절을 맞아 요리체험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3세부터 8세 아동과 부모를 대상으로 흰떡을 활용한 소떡소떡 만들기를 진행하며, 요리를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을 키우고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아동들은 요리 교실 외에도 유아숲교육, 물감놀이, 실내놀이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할 수 있다.

별천지숲인성학교는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1월부터 12월까지 매월 2회 사시사철 요리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정월대보름, 경칩, 단오, 한가위, 동지 등 시기에 맞는 제철 음식을 요리해보는 활동과 더불어 계절별 기후변화, 세시풍속 등을 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전달한다.

특히 좌구산 율리마을에서 수확되는 농산물을 활용해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돼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자연휴양림 예약시스템(숲나들e)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입장료를 포함한 체험 비용은 6000원이다.

휴양랜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요리 활동을 하며 상상력을 더욱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가족 중심의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과 함께하는 배움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육군본부 법무실장 징계처분 관련 긴급지시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7일 이재명 대통령의 승인을 받아 육군본부 법무실장 김ㅇㅇ 준장에 대한 국방부 장관의 징계처분(근신 10일)을 즉시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함께, 국방부 장관에게는 김ㅇㅇ 준장에 대한 징계 절차에 즉각 다시 착수하여 신속하게 마무리할 것을 지시했다. 김 총리는 “김ㅇㅇ 준장은 군 내 법질서 준수에 중대한 책임을 지는 육군본부 법무실장으로서 당시 참모총장이자 계엄사

보건복지부, 일하는 어르신의 근로의욕이 꺾이지 않도록 국민연금 감액제도 개선된다

[뉴스스텝] 보건복지부(장관 정은경)는 일하는 어르신에 대한 국민연금 감액제도 개선 등을 위한 「국민연금법」 개정안이 11월 27일 제429회 국회(정기회) 본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국민연금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되어 개선되는 점은 두 가지다.첫째, 어르신들의 일할 의지를 고취하고 안정적인 노후소득을 보장하기 위하여 일하는 경우 국민연금이 감액되는 제도를 개선한다.기존에는 국민연금 전체

김민석 국무총리, AI 데이터센터 현장방문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7일 네이버 데이터센터 각(閣) 세종을 방문하여, 컨트롤센터, 서버실, 공조설비 등 센터 내 시설을 시찰하고 AI 관련 기업인들과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 9.11일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방문에 이은 신산업 분야 규제합리화를 위한 두 번째 지역 현장 행보로, AI 관련 산업의 필수 인프라인 AI 데이터센터를 설립‧운영하는데 있어 규제로 인한 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