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옥천 구읍 SNS 포스팅 투어’ 이벤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7 09:00:18
  • -
  • +
  • 인쇄
구읍 한 바퀴돌고 기념품 받아가자 !
▲ 옥천군청

[뉴스스텝] 옥천군이 옥천 문화유산 탐방과 동시에 옥천 구읍을 관광 상품화한 ‘2025 옥천 구읍 SNS 포스팅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구읍에 위치한 7개의 명소 중 4곳을 방문하고 개인 SNS에 사진 또는 영상을 올린 후 소감을 작성하면 참여자에게 기념품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7개의 명소를 따라 구읍의 골목길 약 3㎞를 돌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코스는 옥천전통문화체험관을 시작으로 육영수 생가, 옥천향교, 교동저수지(생태습지), 지용문학공원, 옥주사마소를 거쳐 정지용생가(문학관)에서 마무리된다.

투어 형태는 ‘개별투어’와 ‘해설사와 함께하는 투어’ 2가지 형식이다.

개별투어는 3~12월 중 개인 또는 단체가 직접 명소 4곳을 방문하고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하고 SNS에 게시하면 되고, 해설사와 함께하는 투어는 3~11월 중 매주 토⋅일요일, 공휴일 일 2회(10:10 / 14:10) 운영하며 옥천관광안내소에 집결해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구읍을 둘러보고, 명소 4곳에서 사진 혹은 영상을 촬영해 SNS에 게시하면 된다.

SNS 게시 기준은 구읍 명소 7곳 중 4곳을 방문해 100자 이상의 소감과 함께 사진 또는 영상 촬영 후 개인 SNS에 사진은 4장(장소별 1장) 이상을, 동영상은 총 30초 이상을 올리고 옥천군 홈페이지 또는 전화하면 된다.

기준을 통과한 모든 참여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되며 참여자 중 월 3명을 추첨해 옥천전통문화체험관 숙박권(4인실)을 증정한다.

다만,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나 기념품 제공 및 숙박권은 관외에 거주하는 관광객에게만 해당된다.

또한, 옥천전통문화체험관 숙박권의 경우 인당 연 1회로 제한하며 중복 참여 시, 홍보 물품만 제공되는 점도 참여자들이 확인해 볼 부분이다.

최영찬 문화관광과장은 “누구나 접근 가능한 SNS를 활용해 이벤트 참여도를 높이고, 구읍이 친숙하고 정겨운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SNS를 활용해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순군,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화순군은 보은병원에 위탁 운영 중인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군민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고 행복을 나누기 위해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이라는 온라인 이벤트를 10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상의 행복을 기록하고 공유함으로써 긍정적인 생명존중문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여자는 ‘나의 행복한 순

이천시 남부권, ‘해들’ 본격 수확 시작

[뉴스스텝] 이천시는 올해 남부권에서 이천시 대표 조생종 벼 품종인 ‘해들’의 수확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밝혔다. ‘해들’은 이삭이 빨리 패고 수확 시기가 이른 조생종 벼로, 9월 초부터 수확이 가능해 쌀 수급 안정과 농가 소득 향상에 이바지하는 품종이다.남부영농기술팀은 본격적인 수확기에 맞춰 벼 등숙 상태 점검 적기 수확 지도 수확 후 건조·저장 관리 요령을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태풍·집중호우 등 기상재

이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 시상

[뉴스스텝] 이천시는 9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6명에 대해 시상식을 개최했다.이번 시상은 시민 중심 행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일한 공무원을 격려하고, 조직 전반에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각 부서의 추천과 심사를 거쳐 최종 6건의 우수사례와 21명의 우수공무원을 선발했으며,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사례별 대표 6명에 대해 이천시장상을 시상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