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도서관, 청소년 추천도서(북큐레이션) 공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1 08:55:16
  • -
  • +
  • 인쇄
7월 11일~9월 26일,‘돈과 나, 살아남기 위한 기본기’전시
▲ 울산도서관

[뉴스스텝] 울산도서관은 7월 11일부터 12월 26일까지 도서관 3층 종합자료실에서 청소년 추천도서(북큐레이션) 공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추천도서 전시는 7월 11일부터 9월 26일까지 1차, 10월 14일부터 12월 26일까지 2차로 나누어 운영된다.

1차 전시 기간에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필수적으로 마주하는 ‘돈·노동·경쟁’을 이해하고, 경제 감각과 생존력을 기를 수 있는 ‘돈과 나, 살아남기 위한 기본기’를 주제로 한 도서를 전시해 경제 정보를 공유한다.

전시 도서는 ▲서진 작가의 ‘청소년을 위한 돈의 속성’ ▲권윤재 작가의 ‘청소년을 위한 처음 경제학’ ▲앙드레 푸르상 작가의 ‘십대를 위한 경제학 이야기’ 등 총 15권이다.

또한, 전시 공간에 ‘부자가 되면 어떤 걸 하고 싶나요?’ 게시판을 설치해 부자가 되면 하고 싶은 것을 자유롭게 작성하여 부를 향한 동기 유발과 경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2차 전시 기간에는 경쟁과 속도의 사회 속에서 나만의 삶의 방향과 가치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자기이해·정체성 관련한 ‘가치와 방향을 잃지 않는 법’에 관한 주제로 도서를 전시한다.

전시 도서는 ▲에두아르도 인판테 작가의 ‘타인에게 휘둘리지 않는 나를 위해’ ▲판덩 작가의 ‘진짜 어른이 되기 위한 청소년 논어’ 등 총 15권이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도서관 누리집 또는 울산도서관 정보서비스과 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 2025년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19일 거창문화센터 공연장에서 구인모 군수, 신성범 국회의원, 이재운 군의회 의장, 박주언 문화복지위원장, 김일수 도의원, 군의원, 거창군 이장, 담당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거창군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워크숍은 이장들이 지역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다하는 데 필요한 리더십과 소통능력을 강화하고, 주민들과의 관계 속에

함양군, 제20회 키스비전 프로그램 사전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함양군은 지난 19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20회 키스비전 프로그램 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사전설명회에는 최종 참가자로 선발된 학생 16명과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진병영 군수가 직접 학생들을 격려하며 글로벌 인재로의 도전을 응원했다. 또한, 키스그룹 홍보대사인 함양군의회 정광석 의원이 프로그램의 취지를 알리고, 학생들이 적극적인 자세로 프로그램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창원특례시, 2025년 경남도 규제혁신 경진대회‘우수·장려상’수상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9일 경상남도가 주관한 ‘2025년 경상남도 규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경상남도 18개 시·군에서 접수된 규제혁신 우수사례 중 1·2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9건을 대상으로 최종 발표 심사를 진행했으며, 창원시는 선정된 사례 중 우수상 1점과 장려상 1점을 획득하며 규제 개선 성과를 인정받았다. ‘우수상’을 받은 도시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