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다함께돌봄센터 "한울타리돌봄놀이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6 08:50:12
  • -
  • +
  • 인쇄
2025년 충북복권기금 아동·청소년 돌봄강화프로그램 지원사업 선정
▲ 제천시다함께돌봄센터 "한울타리돌봄놀이터"

[뉴스스텝] 제천시 다함께돌봄센터 한울타리돌봄놀이터가 지역아동들의 사각지대 해소 및 문화체험을 통한 마음이 자라는 성장 프로젝트! 『행복이 말랑말랑! 우린 지금 성장 PLAY 중!?!』 충북복권기금 돌봄강화프로그램 지원사업을 작년에 이어 4년 연속 선정돼, 지역 내 아동 돌봄 서비스 강화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본 사업을 통해 올해도 7월부터 12월까지 롯데월드체험, 미술, 리듬트레이닝 활동과 미니하프 악기 연주 등을 통해 정서 안정, 신체활동, 창의놀이 등 통합형 돌봄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이용아동 20명이 6개월 동안 그동안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문화체험을 경험함으로써 아동들의 사회성 향상과 건강한 성장을 돕는 특화활동을 확대할 방침이다.

제천시다함께돌봄센터 한울타리돌봄놀이터 센터장은 “충북복권기금 돌봄강화프로그램 지원을 계기로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게 됐으며,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방과후 시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해 돌봄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천시 다함께돌봄센터는 만 6세부터 12세까지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시설로, 정규 교육 외 시간에 아동을 보호하고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통해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는 역할을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