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옻한지 수장고 개방전 ‘M-ART’ 기획전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31 09:00:15
  • -
  • +
  • 인쇄
원주한지테마파크 재개 기념
▲ 원주시, 옻한지 수장고 개방전 ‘M-ART’ 기획전시회

[뉴스스텝] 원주시는 11월 1일부터 22일까지 한지테마파크에서 원주 옻한지 수장고 개방전 ‘M-ART(므·아트)’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원주시 한국옻칠공예대전 및 대한민국 한지대전 수상작 중 원주시가 수장고에 소장하고 있는 한지와 옻 공예작품들을 시민에게 공개하여 전통공예의 가치를 재조명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마트’라는 친숙한 공간의 개념을 도입하여 전통공예를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전시로, 관람객이 마치 마트에서 장을 보듯 전시된 작품을 자유롭게 둘러보고 선택한 작품을 굿즈 형태로 담아가는 체험 형식으로 구성했다.

전시회는 11월 1일 오후 2시 2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22일까지 한지테마파크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단,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단순한 관람을 넘어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새로운 문화적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원주의 전통 공예품들이 더욱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과 옻한지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상주시, 유충구제 및 이동식화장실 방역소독

[뉴스스텝] 상주시보건소는 1월 중순을 시작으로 3월 말까지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 해충의 조기 차단을 위해 월동 위생 해충 집중 구제 및 이동식 화장실 등 감염 취약지역에 대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유충구제는 정화조, 하수구, 고인물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실시하며, 특히 관내 이동식 화장실 170여개에 대해 초미립자 살포 및 분무 소독를 병행하여 하절기 위생해충 발생 억

민·형사, 가사, 세무까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운영 시작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도 ‘청주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무료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가사, 세무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법률전문가와 1대1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 직원, 청주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