짬뽕 한 그릇에 담긴 정, 강진효도회 배식봉사 눈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4 08:50:18
  • -
  • +
  • 인쇄
노인대학 어르신 대상 백년가교동짬뽕 협찬
▲ 노인대학 수강생들이 짬뽕을 맛있게 먹고 있다.

[뉴스스텝] 한국효도회(회장 마삼섭)는 지난 11일 대한노인회 강진군지회 경로식당에서 노인대학 어르신들을 위한 배식봉사 활동을 진행하며, 정성껏 끓인 따뜻한 짬뽕을 대접했다.

이날 행사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150여 명의 어르신이 참여해 따뜻한 짬뽕 한 그릇으로 속을 달래며, 오랜만에 웃음꽃을 피우는 정겨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짬뽕은 신선한 해산물과 채소, 매콤한 육수로 어르신들의 입맛을 사로잡았고, 한 그릇을 비우신 후 “이런 맛은 정말 오랜만이야”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짬뽕 배식봉사는 한국효도회와 백년가교동짬뽕(김재석 부회장)이 연계, 이뤄졌다. 전남 최초로 해당 업체의 식사가 제공되는 뜻깊은 자리였다.

한국효도회는 매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어르신 공경과 지역사회 연대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

한국효도회 관계자는 “짬뽕 한 그릇이지만 그 속에 사랑과 정을 가득 담아 드리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따뜻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