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설공단 인천어린이과학관,'겨울학기 교육프로그램'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4 09:00:04
  • -
  • +
  • 인쇄
곤충의 겨울나기’ 프로그램 등 7개 과정 …28일부터 선착순 접수
▲ 인천시설공단 인천어린이과학관은 이달 28일 오전 10시부터 「겨울학기 교육프로그램」의 접수를 시작한다.

[뉴스스텝] 인천시설공단 인천어린이과학관은 이달 28일 오전 10시부터 어린이들의 과학적 탐구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겨울학기 교육프로그램'의 접수를 시작한다.

겨울학기 교육프로그램은 다음 달 15일부터 12월 21일까지 운영되며 만 5세부터 초등 6학년을 대상 나이별 맞춤 프로그램 7종으로 구성되어, 프로그램마다 총 6회 수업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에는 얼음과 소금의 과학적 현상으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보며 생활 속 과학을 배워보는 ▲'과학박사교실', 비행기의 원리를 알아보는 유아 대상 기초과학 수업 ▲'유아과학교실', 곤충의 겨울나기에 대해 배워보는 ▲'생태체험교실'과 누리과정 연계 오조봇 코딩을 배워보는 ▲'스마트코딩교실' 등으로 구성된다.

신청은 이달 28일 10시부터 인천어린이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커리큘럼 등의 내용은 인천어린이과학관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과학의 원리를 체험하며 호기심과 탐구력을 자연스럽게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이재명 대통령 "국토부, 공정하고 투명한 권한 행사가 어느 영역보다 중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권한 행사가 다른 어느 영역보다 중요한 부분이 국토부 업무 영역인 것 같다"며 "새로운 마음으로, 더 높은 사명감, 공정한 마인드, 투명한 절차를 통해 업무를 해줬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이 대통령은 "국가 토지, 국토, 토지전략, 도로, 주거 이런 것들을 맡고 있는데 정말 국

(사)울산남구중소기업협의회, 자립준비 청년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 전달

[뉴스스텝] (사)울산남구중소기업협의회(회장 이종인)는 12일 남구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1,000만 원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나눔천사기금 사업으로 관내 가정위탁 및 그룹홈에서 보호 종료 후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보호 종료 후 경제적 자립 기반이 약한 청년들에게 이사비・ 청소비용, 기타 부대비용 등 초기 정착 비용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