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서 국내 최대 규모 하키대회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6 08:55:06
  • -
  • +
  • 인쇄
올해 연이은 전국대회 개최로 스포츠 허브 도시로 도약 기대
▲ 김해서 국내 최대 규모 하키대회

[뉴스스텝] 제39회 대통령기 전국하키대회 및 제36회 대한체육회장배 전국생활체육하키대회가 6일부터 16일까지 11일간 김해시 하키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전국 50개 팀, 1,00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가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 하키대회로 스포츠 명품도시 김해 위상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선수단과 방문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쾌적한 경기환경을 조성하고 성공적인 대회 운영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엘리트 선수와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함께하는 이번 대회를 통해 하키 종목의 대중화와 지속 가능한 스포츠 환경 조성을 목표로 체계적인 성장 시스템 마련에 주력할 계획이다.

허상영 김해시청 하키단 감독은 “생활체육 저변 확대와 엘리트 체육의 균형 발전을 위해 시청 하키단이 그 중심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도시 위상을 드높이고 재능기부를 통해 친숙한 스포츠로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올해 육상, 조정에 이어 이번 전국 하키대회 유치로 스포츠 도시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유소년 엘리트 선수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며 “체육과 시정, 시민이 함께하는 스포츠 문화를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시 브랜드 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 직장운동경기부인 하키단은 지난달 충북 제천에서 열린 ‘한국대학실업하키연맹회장배 남녀하키대회’에서 육군체육부대를 상대로 승리하며 하키강팀의 저력을 과시했다.

또 이달 1~2일 대한하키협회 주최로 부산 해운대에서 열린 ‘2025년 청소년 스포츠한마당·비치하키 페스티벌’에 참여해 생활체육 저변 확대와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섰다.

특히 이날 경기는 SBS 스포츠채널을 통해 전국 생중계되며 하키의 매력을 널리 알렸고 선수들은 시정 슬로건이 새겨진 유니폼을 착용해 자연스러운 시정 홍보와 함께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역할을 수행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 마을만들기사업(자율개발) 사례교육 시행

[뉴스스텝] 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마을만들기사업을 위한 자율 개발 사례교육을 산척 천지인 문화센터 등에서 성황리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마을만들기사업 추진을 준비 중이거나 관심 있는 마을 이장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현장에서 활동하는 마을 이장들의 실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교육에는 마을만들기사업 사업을 추진해 온 상가흥마을 서광희 이장과 학미마을 김학노 이장이 강사

대전시 특사경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적발

[뉴스스텝]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11월부터 두 달간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 생활 주변 환경오염 불법행위에 대한 기획 수사를 진행했다.이번 기획 수사에는 첨단장비인 드론을 활용한 비행감시를 병행해 단속의 실효성을 높여 환경 관련 법령을 위반한 사업장 3곳을 적발했다.기획 수사 결과 2개 업체는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의 자가측정을 이행하지 않았으며, 다른 1개 업체는 비

시흥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 완료…안정적 수돗물 공급 기반 구축

[뉴스스텝] 시흥시는 노후 상수도관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을 12월 중순 완료했다.이번 공사는 단일 관로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단수 위험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주요 상수관로를 복선화(이중화)하고, 장기간 사용으로 노후화된 기존 관로는 비굴착 방식의 갱생 공법을 적용해 보강ㆍ복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시는 공사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