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 국제광산수협회(IMWA) 총회 차기 개최지로 주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1 08:55:08
  • -
  • +
  • 인쇄
강원관광재단, 포르투갈 IMWA 2025 참가 통해 2026 정선 개최 홍보활동 전개
▲ IMWA 2025 참가 사진

[뉴스스텝] 강원관광재단은 7월 6일부터 포르투갈 브라가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광산수협회(IMWA, International Mine Water Association) 2025’에 참가하여 내년 정선에서 열릴 IMWA 2026의 본격적인 국제 홍보 활동에 나섰다.

IMWA 총회는 광산수 분야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학술대회로, 약 30여 개국 350여 명의 학자, 전문가, 연구기관 및 관련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이 학회는 전 세계 광산수 문제 해결과 기술 교류를 위한 대표적인 국제 협력의 장으로, 매년 개최지에서 다양한 연구 성과와 현장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

내년 7월, 정선에서 대한민국 최초 개최되는 IMWA 총회는 강원특별자치도와 정선군, 강원관광재단, 하이원리조트가 함께 유치했으며, 이번 포르투갈 대회에서 본격적인 국제 홍보를 시작했다.

특히 이번 IMWA 2025 참가를 통해 △ IMWA 2026 홍보부스 운영 △ 퀴즈 이벤트와 정선 기념품 제공 △ IMWA 2026 홍보영상 상영 △ 행사장 및 숙소 등 개최지 정보 제공 △ 국제광산수협회 사무국과의 간담회 진행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추진했으며, 기관 간 긴밀한 협력 속에서 정선 개최의 비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국제(글로벌)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끌었다.

행사장을 찾은 해외 참가자들은 “정선이라는 도시가 갖는 자연환경과 지속가능성 중심의 개최 비전이 인상 깊다”고 전하며, IMWA 2026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행사 현장에서 정선 IMWA 2026 조직위원회와 IMWA 협회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행사 운영, 참가자 동선, 프로그램 구성 등 개최 준비사항을 공유했다.

강원관광재단 최성현 대표이사는 “정선이 세계 학자들과 교류하고 지속가능한 자원 관리 논의의 중심지가 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최근 강원 MICE(전시복합사업) 산업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만큼, 이번 유치를 통해 국제적 위상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남은 기간 철저히 준비해 강원의 브랜드 가치(상표가치)를 전 세계에 각인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IMWA 2026 정선 행사는 2026년 7월 5일부터 10일까지 6일간 진행되며,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하이원리조트에서 학술 발표, 현장 견학, 국제교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국제공항공사, 2개 면세사업권(DF1, DF2) 신규사업자 선정 입찰공고

[뉴스스텝]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1일 DF1 및 DF2 면세사업권의 신규 운영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을 공고했다. 이번 입찰은 기존 사업자의 사업권 반납에 따라 새로운 운영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여객의 면세쇼핑 편의 확보와 영업공백 최소화를 위한 신속하고 원활한 인수운영을 중점으로 삼았다.입찰 대상 사업권은 향수·화장품, 주류·담배 사업권인 DF1과 DF2로, 인천공항 면세점 전체 매출에서 가장

수원문화재단, '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13일과 14일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를 개최한다.‘수문장 마켓’은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로컬 콘텐츠 마켓으로 2021년부터 운영됐다. 수원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수공예품, 디자인, 독립출판, 교육, 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수원 대표 창작마켓이다.이번‘2025 수문장 마켓

2026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국제탁구연맹과 현장실사 시행

[뉴스스텝] 국제탁구연맹(ITTF)이 2026 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1차 현장실사를 시행했다.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강릉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과 강릉아레나 등을 돌며 경기장 시설 및 숙박 시설 세부 점검을 진행한다. 현장실사는 여러 대회를 통해 축적된 국제탁구연맹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릉시와 조직위의 준비 과정을 공유하고 보다 안정되게 정비하도록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특히 고령 참가자 편의 고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