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여름 시즌 연장 운영 ‘한여름 피서 명소로 인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6 08:55:13
  • -
  • +
  • 인쇄
▲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여름 시즌 연장 운영 ‘한여름 피서 명소로 인기

[뉴스스텝] 정선군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무더위를 피해 자연 속에서 시원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명소인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오는 8월 17일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밝혔다.

가리왕산 케이블카는 선로 길이 3.51km, 고도차 약 1,000m로 숙암역(하부)에서 가리왕산역(상부)까지 편도 약 20분 소요된다.

8인승 캐빈 60대가 자동순환 방식으로 운행돼 여름철에도 대기 시간 없이 탑승할 수 있다.

여름 연장 운영 기간 동안 숙암역 탑승은 오후 6시까지, 가리왕산역 탑승은 오후 7시까지 가능하다.

케이블카는 매주 월요일 휴무이며, 기상 상황에 따라 운행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가리왕산 하봉 정상(해발 1,381m) 일대는 한여름에도 평균 20도의 기온을 유지, 청명한 하늘과 장쾌한 산세를 자랑해 더위를 피해 찾는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정식 운영을 시작한 이후 46만 명이 방문했다.

상부에는 2,400㎡ 규모의 생태 탐방 데크로드와 함께 전망대, 휴게 공간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조성돼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이나 이동 약자도 불편 없이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가리왕산 케이블카는 설계 단계부터 승차장과 캐빈 사이의 단차를 최소화해,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나 휠체어 이용자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탑승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와 함께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등 교통 약자를 위한 다양한 이동 편의시설을 갖춰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군은 정선군 대표 캐릭터 '와와군'을 활용해 상·하부 탑승역에 실시간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조형물을 설치하고, 쾌적한 체험 환경 제공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여기에 은하수 사진전, 전영록 기념 전시 카페, 올림픽 전시관 등 문화·휴식 공간도 마련해 케이블카 탑승 이상의 경험을 선사한다.

이용 요금은 대인 15,000원, 소인 11,000원으로, 탑승 시 5,000원 상당의 정선아리랑상품권을 페이백해 정선 5일장, 지역 음식점, 카페 등 군 내 관광지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가리왕산 케이블카는 드론과 VR 기술을 접목해 360도 전경 감상이 가능한 온라인 시스템도 구축했다.

숙암역, 가리왕산역, 생태 데크, 벽파령 일대까지 가리왕산의 수려한 자연을 손쉽게 체험할 수 있어, 방문 전 여행 정보를 확인하는 데에도 유용하다.

유영수 정선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가리왕산 케이블카는 아름다운 산림 경관과 시원한 기온, 쾌적한 탐방 환경을 모두 갖춘 국내 여름철 대표 힐링 명소”라며 “연장 운영 기간 동안 많은 분들이 무더위를 피해 가리왕산의 청정 자연 속에서 힐링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 명태축제 기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은 제25회 고성명태축제 기간 중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제도의 취지와 참여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이번 축제 기간에 재안산고성군민회에서 500만 원, 초대가수 한수영·최홍림 씨가 100만 원, 양천구 강원향우회 홍기영 회장이 100만 원을 기탁했다.또한 화진포에 ‘7번 국도’ 노래비를 설치한 장민호 팬클럽 회원들이 1,010만 원을 기부하는 등 지역을 사랑하는

제315회 함안군의회 임시회 곽세훈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지난 20일 함안군의회 제31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곽세훈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칠서면 연 시배지의 역사적 가치 재생과 지역 발전 방안을 제시했다.곽세훈 의원은 칠서면에서 1950년대부터 연근 재배를 시작하여 우리 군의 연 시배지로 한때 전국 연근 재배 면적의 12%를 차지할 만큼 지역의 중요한 특산물이자 생계 기반이었음을 강조하며, 현재는 개별 농가 중심의 재배만 이어지고 있어

군산시, 새만금의 진짜 이야기 알린다!

[뉴스스텝] 군산시가 새만금의 진짜 모습을 알리기 위해 시 홈페이지에 ‘군산새만금’ 전용 메뉴를 새롭게 개설했다고 21일 밝혔다.‘군산새만금’ 메뉴는 복잡한 행정·법률 용어 대신 시민들이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꾸며졌다.특히 세부적으로 △군산에서 시작되는 새만금 △새만금 해양거점도시 군산 △군산시의 새만금 관할권 주요논리 △새만금 관할구역 결정 대응 현황 △군산새만금 홍보영상 총 다섯 개의 항목으로 자세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