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물 절약 캠페인 '수(水)크루지 챌린지'로 탄소배출 약 2.3톤 저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8 08:55:21
  • -
  • +
  • 인쇄
▲ 원주시청

[뉴스스텝] 친환경유역통합관리센터가 온기동행-원주시 감탄위크 실천단과 함께 추진한 2025 물 절약 캠페인‘수(水)크루지 챌린지’를 통해 탄소배출을 2,275㎏ 저감하는 성과를 거뒀다.

수(水)크루지 챌린지는 수질오염과 기후 위기로 인한 물 부족 문제의 심각성에 대응하고, 생활 속 물 절약 실천을 통해 원주시의 물 사용 절감에 기여하기 위해 친환경유역통합관리센터가 매년 진행 중인 캠페인이다. 2025년에는 온기동행-원주시 감탄위크 실천단과 함께 친환경 실천 활동을 기록하고 그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행가래’ 앱을 활용해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양치컵 사용, 잔반 제로 등의 과제를 수행하고, 행가래 앱을 통해 자신이 실천한 활동이 얼마나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했는 지 수치로 확인할 수 있었다.

전체 회원 328명 중 132명이 캠페인에 참여해 총 2,275kg의 탄소배출 저감을 달성했다. 상위 52명에게는 원주생협의 공정무역상품 꾸러미, 친환경 쌀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기후 위기의 영향으로 강수량은 줄어드는 반면 한 번에 많은 비가 쏟아지는 집중호우가 증가하고 있고, 그로 인한 가뭄으로 물 부족 문제가 심각해져 언제든 단수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라며, “일상에서 물 절약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정착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