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한미 여성기업인 상호 교류와 협력의 장, ‘한미 여성기업인 학술회의(컨퍼런스)’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3 09:10:11
  • -
  • +
  • 인쇄
▲ 중소벤처기업부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현지시간) 22일 오전 10시, 뉴욕대(New York University) 킴멜센터(Kimmel Center)에서 ‘한미 여성기업인 학술회의(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학술회의(컨퍼런스)는 한미 여성기업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한국 여성기업이 미국에서 보다 원활히 기업 활동에 나서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학술회의(컨퍼런스)에는 국내 중소기업의 미국 주요 수출품인 자동차부품, 화장품 등을 제조하는 중소기업과 금융기술(핀테크), 자율주행 기반 자료(데이터) 등 신산업 분야 창업기업 등 미국 진출 가능성이 높은 국내 중소벤처기업 20여개사와 미국 기업 13여개사가 참여한다.

또한, 양국 여성기업인 외 미국에서 성공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계 여성들도 참석하여 본인의 성공 과정과 그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 및 극복 방법 등을 나눌 계획이다.

이번 학술회의(컨퍼런스)에서는 대학 재학 중 미국으로 유학간 뒤 노스먼그러먼 등 미국 유수의 대기업을 거쳐 건강관리(헬스케어) 정보기술(IT)기업 ‘코그노상트’를 창업한 미셸 강 대표이사와,

주한미국대사를 역임하고 현재 ‘코리아소사이어티’ 이사장이자 ‘한미경제연구소’ 소장인 캐슬린 스티븐스(Kathleen Stephens)가 ‘여성기업인으로서의 경험과 여성 리더십’에 관한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이영 장관을 비롯한 8명의 한미 여성경제인들은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갈 후배 여성 지도자(리더)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를 계기로 미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큰 여성기업인단체인 전미여성기업인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Women Business Owners, 회장 Jen Earle)와 한국의 대표적인 여성기업인단체인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이정한) 및 한국여성벤처협회(회장 김분희) 등 한미 3대 여성기업인단체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양국 여성기업 간 정기적인 교류와 상호진출을 위한 협력 기반을 구축한다.

마지막으로 양국의 참석자들은 자유롭게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소통하며상호 협력관계를 다지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영 장관은 “세계 경제의 중심지인 미국에서 양국 여성기업인들이 서로 교류하며 자신의 역량과 기업을 발전시킬 지혜를 찾길 기대한다”며,“특히 이번 학술회의(컨퍼런스)가 우리 여성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미국 진출의 교두보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한미 여성기업인 간 교류가 이번 행사로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어지도록 중소벤처기업부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2026 청렴 레벨업 프로젝트 ‘더(The) 청렴’ 시작!

[뉴스스텝] 영천시는 16일 시청 소통실에서 최기문 시장 주재로 부시장, 국·소장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영천추진단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청렴영천추진단’은 영천시의 부패 취약분야를 개선하고, 청렴 실천 과제를 발굴·이행하기 위한 간부공무원 중심의 협의체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2025년도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한 단계 상승하고 도내 시군 중 최고 등급을 달성한 성과를 분석했으며, 이를 발

대구시교육청,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교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1월 15일 대구미래교육연구원 중강의실에서 초·중·고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교원 50명과 학교전담 경찰관 22명을 대상으로 ‘2026년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대구시교육청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함께 마약류 등 유해약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고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교원의 지도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대구지방검찰

승리스포츠, 이천시 중리동에 새해맞이 누룽지, 떡국떡 기탁

[뉴스스텝] 이천시 중리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월 14일, 승리스포츠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누룽지 100개와 떡국떡 100개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새해를 맞아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한 끼와 함께 희망찬 출발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정성이 담긴 물품은 관내 저소득 가구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강상율 승리스포츠 대표는 “새해에는 모두가 조금 더 따뜻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