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청백공무원상 후보자 추천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7 09:10:15
  • -
  • +
  • 인쇄
후보자 추천서 작성해 10월14일까지 우편ㆍ팩스ㆍe-메일 접수
▲ 박희영 용산구청장

[뉴스스텝] 서울 용산구가 10월14일까지 제12회 청백공무원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청렴ㆍ결백하고 헌신ㆍ봉사하는 청령공무원을 발굴, 시상함으로써 공직자로서의 자긍심을 높여 구민에게 신뢰받는 공직풍토를 조성한다는 취지다.

추천대상은 △건전한 공직 사회 조성에 기여한 공무원 △공정ㆍ투명ㆍ친절하게 민원업무 처리, 시민의 권리 보장을 위해 노력한 공무원 △근검ㆍ절약하는 생활이 검증된 공무원 △구정청렴도 향상에 기여한 바가 크고, 공직자 신분에 부적합한 행위를 하지 않는 공무원 등이다.

용산구민과 구청 각 부서장, 동장이 청백공무원상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다.추천을 원하는 구민은 추천서를 작성, 담당자 e-메일이나 우편ㆍ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추천서 양식은 용산구청 홈페이지 ‘새소식’ 란에서 내려 받으면 된다.

이후 구는 서류심사, 공개 검증, 공적 사실 확인, 심사위원회 심사 등 절차를 이어간다. 심사위원회는 12명 이내 전문가로 구성ㆍ운영한다.

선발 인원은 대상·본상 각 1명씩이며, 연말 종무식에서 시상한다. 수상자에게는 최고 200만원 상금과 희망부서 우선배치, 해외연수 등 특전이 주어진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청렴하고 성실하게 일하는 공무원에게는 합당한 대우가 있어야 한다”면서 “직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업무에 매진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2011년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청백공무원상을 제정, 공ㆍ사생활에서 모범을 보인 청백공무원 21명(대상 10명, 본상 11명)을 11회에 걸쳐 선발, 시상했다.

지난해에는 임화섭(대상), 류상훈(본상) 팀장이 수상했다.

임화섭 감염병관리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 국면에서 각종 방역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 감염병 확산방지에 적극 나선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당시 복지기획팀장이었던 류상훈 팀장은 코로나19라는 변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었던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데 기여했다는 평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