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듣고 싶은 강의가 한가득' 겨울학기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5 09:10:06
  • -
  • +
  • 인쇄
16일부터 온‧오프라인 접수, 110개 프로그램, 강좌별 선착순 마감
▲ 청소년 특기적성 프로그램 중 심쿵 드럼을 수강 중인 청소년들

[뉴스스텝] 마포구가 청소년들의 특기와 적성을 살릴 수 있는 ‘2023 겨울학기 정규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12월부터 총 11주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음악 ▴미술공예 ▴생활체육 ▴4차 산업 콘텐츠 ▴창의융합 ▴인문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110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청소년의 성장을 돕고 구민들의 건강과 활력을 위한 ▴하타요가 ▴발레 ▴한국무용 ▴라인댄스와 꾸준한 수요가 있는

▴드럼, 첼로, 바이올린, 기타 등 음악 강좌가 마련됐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과학적 사고능력 향상과 통합적 사고에 도움이 되는 ▴사이언스 오픈랩 ▴블록코딩 ▴3D프린팅 ▴메타버스 등 융합 프로그램과 청소년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웹툰 교실도 준비됐다.

아울러 구는 겨울학기 참여자를 대상으로 외부 공모전 등 다양한 분야의 대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청소년들의 꿈과 성취감을 키워줄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수강료 감면 대상 신규 회원은 11월 16일부터 17일까지며 일반 신규 회원은 11월 18일부터 정원 마감 시 까지다.

신청방법은 마포청소년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제로페이 및 서울페이 플러스로 결제를 희망하는 사람은 마포청소년교육센터를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박강수 구청장은 “주민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특기적성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며 “앞으로 마포구가 주민의 꿈을 실현하고 교양을 넓히는데 앞장 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독립운동가 백용성 조사 기념관’ 개관

[뉴스스텝] 장수군은 4일 장수군을 대표하는 독립운동가이자 민족대표 33인인 백용성 조사의 정신을 기리고 계승하기 위한 ‘독립운동가 백용성 조사 기념관’ 개관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백용성조사 기념사업회 법륜스님과 유수스님,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강윤진 국가보훈부 차관, 최훈식 장수군수, 최한주 장수군의회 의장, 지역 기관·단체 관계자, 주민 등 약 450명이 참석해 기념관 개

울진군, WHE 2025에서 국가산업단지 비전 제시

[뉴스스텝] 울진군은 12월 4일부터 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WORLD HYDROGEN EXPO 2025(WHE 2025)’에 참가해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 홍보관을 운영한다. ‘WHE 2025’는 올해 기존 H2 MEET 전시회와 수소 국제 컨퍼런스를 통합해 수소산업 전 주기를 아우르는 글로벌 행사로 확대·개편됐으며, 약 250개 사가 참가해 수소의 생산·저장·운송·활용 등 전

박미경 진주시의원 발의 ‘진주교방문화 특화관광 조례’ 제정

[뉴스스텝] 제270회 제2차 정례회가 한창인 진주시의회는 지난 3일 본회의를 열고 박미경 의원이 발의한 '진주시 교방문화 특화관광 활성화 및 지원 조례안'을 최종 가결했다.해당 조례안은 지난 2023년부터 두 차례에 걸쳐 같은 주제를 탐구한 의원 연구단체 활동 결과를 바탕으로 마련됐다. 박 의원은 연이어 단체의 대표 의원을 맡아 진주 교방문화의 현황과 관광자원화 방안을 심층적으로 다룬 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