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미술 인문학 프로그램 '드로잉 산책'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8 09:10:20
  • -
  • +
  • 인쇄
예술창작공간 ‘해움’에서 일상 속 예술을 실천하다
▲ 고양시, 미술 인문학 프로그램 '드로잉 산책' 마무리

[뉴스스텝] 고양시 예술창작공간 ‘해움’이 지난 6월 19일부터 7월 24일까지 시민 참여형 교육 ‘드로잉 산책’을 운영했다.

‘드로잉 산책’은 미술과 문학, 인문학을 결합한 체험 프로그램이다. 해움의 1기 입주 작가인 서정배 작가가 기획과 운영을 도맡았다.

프로그램은 일상 속에서 예술적 영감을 얻고 창작물로 표현하는 법을 배우는 과정이었다. 참여자들은 일산호수공원을 산책하며 미적 영감을 얻고 받은 영감을 그림이나 글로 표현하는 법을 배웠다. 6주간의 긴 과정 동안 시민은 입주 작가의 작업 세계를 심도 깊게 알아보기도 했다.

참여자들은 “예술을 통해 의식을 확장하고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멋진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고양시 예술가와 함께 다양한 예술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걷기’를 통해 감각을 확장하고 그 감각을 예술로 풀어낸 시민들의 작품은 오는 10월 해움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고양예술창작공간 해움은 일산호수공원 내 꽃전시관 옆(전 600년역사기념관)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야생동물 밀렵·밀거래 등 집중단속

[뉴스스텝] 삼척시는 야생동물의 서식환경을 보호하고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2026년 3월 말까지 밀렵·밀거래 행위 단속과 불법 엽구 수거 및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를 위해 삼척시는 상시 단속반을 편성해 야생동물을 불법으로 포획·취득·운반·알선하는 행위와 불법 엽구를 이용한 포획 행위를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위반 사항이 적발될 경우 형사 고발과 과태료 부과 등 관

안산시, 교육청 간담회… 반달섬 교육여건 개선·복합시설 건립 협력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달 31일 경기도 안산교육지원청과 관내 교육 현안 공유 및 공동협력을 지속하기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이날 간담회에서는 반달섬 내 교육여건 개선을 비롯한 학교 복합시설 인프라 확장 방안 등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하는 한편, 양 기관의 공동협력에 기반해 향후 개선 방안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공감대를 모았다.안산시 단원구에 소재한 시화멀티테크노밸리(MTV) 반달섬 일원

수원특례시, '2026 수원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참가기업 모집

[뉴스스텝] 수원특례시가 ‘2026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에 참가할 수원시 중소기업 대표·임직원 100여 명을 1월 30일까지 모집한다.‘2026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는 2월 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수원시 기업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다.수원시와 국세청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수원고용복지플러스센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수원도시공사 수원상공회의소 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 경기벤처기업협회 수원기업새빛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