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안전 통행을 위한 불량맨홀 정비공사 준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2 09:10:08
  • -
  • +
  • 인쇄
맨홀 정비공사로 안전사고 방지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
▲ 정비공사 후

[뉴스스텝] 강동구는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121개소의 불량맨홀 정비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불량맨홀 정비공사는 맨홀 주변 도로 포장면에 대한 정비로, 통행 불편을 초래하는 포장면의 파손 또는 단차 발생에 대해 원형으로 절삭 후 보수하는 공사이다.

매년 시행하는 공사로 상·하반기 현장점검 및 맨홀 관리기관과 협의하여 정비 대상을 선정한다. 구는 올해 현장점검을 통해 121개소를 선정하고 최근 3년간 총 328개소를 정비했으며, 내년에도 120개소를 정비할 계획이다.

현장점검 시 적출된 소음 발생 맨홀은 맨홀뚜껑 유격으로 인한 소음으로 관리기관과 협조하여 맨홀뚜껑이 교체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최강윤 도로과장은 “이번 정비공사를 통해 차량 주행 중 맨홀로 인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는 정비공사를 확대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교육지원청, 청렴정책 추진 실적 공유 및 정서 회복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어울림실에서 청렴나눔 학습동아리 회원을 대상으로‘2025년 청렴나눔 학습동아리 활동(5차)’을 실시했다. 이번 5차 활동은 2025년도 청렴정책 추진 실적을 공유하며 청렴 실천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개선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시작됐다. 이어 전문강사를 초빙해 색채를 통한 마음 건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서는 색채를 활용한 심리 분석을 통해 공

“12월 산타” 광주광역시 서구아너스, 아이들 100명 소원 이뤄줘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서구 고액 기부자 모임 ‘서구아너스’가 12월 산타가 되어 아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한다. 서구는 3일 서구아너스로부터 지역 아동‧청소년을 위한 ‘소원성취 희망선물’ 후원금 30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서구는 2013년부터 매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수기 공모전을 열어 소원을 들어주는 ‘희망플러스 소원성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공

안산시의회 도시환경委, 신안산선 한양대정거장(가칭) 현장 점검

[뉴스스텝] 안산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가 지난 2일 제300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신안산선 한양대정거장(가칭) 추가 출입구 신설사업 현장을 방문해 공사 추진 현황과 안전관리 실태, 그리고 시민 이용 편의성 확보 방안을 점검했다.이번 현장활동은 2026년 상반기 준공 예정인 신안산선 정거장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추가 출입구 신설사업의 진행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예산 반영의 타당성과 공사 적정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