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영어도서관 조성을 위한 백석도서관 리모델링 사업 설계공모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9 09:15:12
  • -
  • +
  • 인쇄
총 사업비 95억 원 투입...전국 최대 규모의 영어도서관 조성 목표
▲ 백석도서관 전경

[뉴스스텝] 고양특례시는 4월 29일부터 6월 14일까지 총 46일간 ‘백석도서관 리모델링 사업 건축설계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의 민선8기 공약사항인 이번 설계 공모는 오래된 백석도서관을 그린리모델링을 통해 전국 최대 규모의 영어도서관으로 조성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특히 단순한 ‘영어’자료의 제공이라는 틀에서 벗어나 하나의 ‘문화’적 관점에서‘영어’라는 주제를 다룰 수 있는 '영어' 특화도서관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백석도서관 리모델링 사업에는 국·도비 63억 원이 포함된 총 사업비 95억 원이 투입된다.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4,030㎡ 전체를 설계비 5억 원 가량을 들여 리모델링할 예정으로 2026년 상반기 재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건축설계공모는 다음달 16일까지 참가등록을 받아 6월 14일 작품을 접수하고, 설계공모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공모의 심사위원으로는 실력있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이진욱건축사사무소의 이진욱, 서로아키텍츠의 김정임, ㈜볼드아키텍츠건축사사무소의 손경민, 건축사사무소 에브리아카텍츠의 강정은, 건축사사무소숲의 전원, 피그건축사사무소의 이주한 건축가가 설계공모 심사위원(예비1명 포함)으로 선정됐다.

도서관센터 관계자는 “설계공모위원회를 통해 인지도와 실력, 청렴함이 검증된 심사위원이 선정된 만큼 공정하고 청렴한 심사를 통해 설계 목적에 부합하는 작품을 선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고양시 공공건축 디자인 품격을 향상 할 수 있는 좋은 작품이 많이 응모되길 바라며, 고양시도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백석도서관으로 리모델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육군본부 법무실장 징계처분 관련 긴급지시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7일 이재명 대통령의 승인을 받아 육군본부 법무실장 김ㅇㅇ 준장에 대한 국방부 장관의 징계처분(근신 10일)을 즉시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함께, 국방부 장관에게는 김ㅇㅇ 준장에 대한 징계 절차에 즉각 다시 착수하여 신속하게 마무리할 것을 지시했다. 김 총리는 “김ㅇㅇ 준장은 군 내 법질서 준수에 중대한 책임을 지는 육군본부 법무실장으로서 당시 참모총장이자 계엄사

보건복지부, 일하는 어르신의 근로의욕이 꺾이지 않도록 국민연금 감액제도 개선된다

[뉴스스텝] 보건복지부(장관 정은경)는 일하는 어르신에 대한 국민연금 감액제도 개선 등을 위한 「국민연금법」 개정안이 11월 27일 제429회 국회(정기회) 본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국민연금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되어 개선되는 점은 두 가지다.첫째, 어르신들의 일할 의지를 고취하고 안정적인 노후소득을 보장하기 위하여 일하는 경우 국민연금이 감액되는 제도를 개선한다.기존에는 국민연금 전체

김민석 국무총리, AI 데이터센터 현장방문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7일 네이버 데이터센터 각(閣) 세종을 방문하여, 컨트롤센터, 서버실, 공조설비 등 센터 내 시설을 시찰하고 AI 관련 기업인들과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 9.11일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방문에 이은 신산업 분야 규제합리화를 위한 두 번째 지역 현장 행보로, AI 관련 산업의 필수 인프라인 AI 데이터센터를 설립‧운영하는데 있어 규제로 인한 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