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화명2동 ‘맛있게 버무려 기쁘게 나눠요’ 김장 나눔 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8 09:10:08
  • -
  • +
  • 인쇄
▲ 부산 북구 화명2동 ‘맛있게 버무려 기쁘게 나눠요’ 김장 나눔 행사

[뉴스스텝] 북구 화명2동 새마을부녀회는 12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 동안 ‘사랑의 김장 담그기’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화명2동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새마을부녀회원 15명이 참여하여 김장 김치 500여 포기를 담아 추운 겨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 85세대에게 전달하여 따뜻한 온정을 더했다.

새마을부녀회에서 주관한 이번 김장하기 나눔 행사는 미리 준비해 둔 배추 65박스와 양념을 사용하여 부녀회원들이 직접 정성스레 김치를 담가 나누며 관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나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매년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는 화명2동 황일심 새마을부녀회장은 “이웃 분들께서 저희가 만든 김장 김치를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생각하면 힘든 줄 모르겠다.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는 데 작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박순미 화명2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해주신 새마을 부녀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해 따뜻한 온정을 베풀 수 있도록 화명2동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동구가족센터, ‘2025년 가족음악회’ 성료

[뉴스스텝] 부산동구가족센터(센터장 변진해)는 지난 12일 ‘음악으로 전하는 사랑과 감사’를 주제로 ‘2025년 가족음악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동구의회 안종원 의장, 김미연 부의장, 부산광역시의회 강철호 의원 등 여러 내빈과 관계자 및 이용자를 포함하여 총 250여 명의 인원이 참석했다. 행사는 부산동구가족센터 다가ON 국적별 자조모임(베트남, 필리핀)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됐다. 이어 사업보고

행정안전부, 적극적으로 일하다 생긴 실수는 감사원 감사 부담 덜고 소송 지원도 확대한다

[뉴스스텝] 앞으로 적극행정을 추진한 지방정부 공무원이 적극행정위원회 의견대로 업무를 처리한 경우 자체감사뿐 아니라 감사원 감사까지 면책이 확대되고, 긴급한 상황에서 업무를 처리한 경우 재난·안전 업무 공무원의 책임 부담이 완화된다. 행정안전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지방공무원 적극행정 운영규정」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12월 23일 밝혔다. 이번 개정은 새 정부 국정과제 및 ‘재난·안전 분야

‘2025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인 재팬’ 흑마법사 이준영-백마법사 장원영, 흑백마법사 ‘K-POP 골든 로드’ 연다! 스페셜 티저 공개!

[뉴스스텝] KBS2 ‘2025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인 재팬’ MC 이준영과 장원영의 남신, 여신 비주얼이 폭발하는 스페셜 티저가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킨다.오는 30일(화) 오후 8시 30분 방송되는 KBS2 ‘2025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인 재팬’은 이준영과 장원영의 진행으로, 약 200분동안 펼쳐진다.‘2025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인 재팬’은 지난 13일과 14일 이틀간 일본 내 최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