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 5개동 특화마을축제 ‘‘다같이 놀자 영도 한 바퀴’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4 09:10:22
  • -
  • +
  • 인쇄
영도마을축제준비단과 영도문화도시센터 공동 주관
▲ 영도 5개동 특화마을축제 ‘‘다같이 놀자 영도 한 바퀴’ 개최

[뉴스스텝] 영도구에서 2024 최우수 문화도시 선정기념 영도 마을축제 ‘다같이 놀자 영도 한 바퀴’가 오는 6월 22일부터 6월 23일까지 양일간 개최된다.

이번 마을 축제는 20명의 영도마을축제준비단이 직접 기획 준비했다.

영도구 내 5개동(청학동, 봉래동, 대평동, 동삼동, 동삼동, 신선영선동)에서 개최되며 문화도시를 함께 만들어 온 주민들이 그간의 쌓아온 과정과 경험을 직접 나누고 영도의 마을, 사람, 관계, 자원을 앞으로도 이어보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영도마을축제 개최를 위해 지난 5월부터 20명의 주민기획단이 기획 단계부터 참여하여 영도 내 다양한 기관과 단체를 연결하고, 마을의 이야기를 담은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을축제를 운영한다.

6월 22일 토요일에는 ▲청학동 ‘청학 깔롱 대잔치(13시, 청학동어울림작은도서관)’ ▲봉래동은 ‘제1회 명랑한 봉림픽’(16시, 베리베리굿봉산센터)이 ▲대평동 ‘깡깡이마을잔치(16시, 깡깡이생활문화센터)’가 개최되며, 6월 23일 일요일에는 ▲동삼동 ‘할머니의 품같은 동삼동(13시, 동삼상리종합사회복지관)’ ▲신선·영선동 ‘선선한 우리 동네 축제(16시, 신선아파트주차장)’가 진행된다.

마을을 잇는 릴레이 세레모니로는 영도 절영풍물패와 함께 ‘영도를 잇는 소원배’가 각 마을 주민들의 소원을 싣고 마을을 이동하며 복을 빌어주는 퍼포먼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마을 축제의 특징은 관(官)이 주도하는 것이 아니라 문화도시를 통해 함께 성장한 영도 주민들이 지역 특성을 반영해 직접 기획·추진한다는 것과 영도 문화도시 도시 브랜드 컨셉인 연결의 의미를 담은 ‘한 선 잇기’ 방식으로 운영되는 점이다.

축제 참여는 관심 있는 영도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영도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