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10월 5일 '미래직업체험 · 온마을체험학습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4 09:10:11
  • -
  • +
  • 인쇄
LED 미디어 퍼포먼스와 마술쇼·버블쇼·벌룬쇼 등 흥미로운 특별공연 가득, 아이 부모 모두에게 추억 선사
▲ 성동 미래 직업 체험 & 온마을 체험학습 축제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는 오는 10월 5일 오후 1시, 성동 4차산업혁명체험센터 일대에서 '성동 미래직업체험 · 온마을체험학습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2회째 맞는 이번 축제에서는 구에서 운영 중인 110개의 온마을체험학습장 중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미래 기술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다. 미래 기술 체험과 온마을체험학습장 인기 프로그램 등 40여 개의 체험 부스와 함께 놀이기구 및 흥미로운 특별공연으로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4차산업혁명체험센터에서는 최신 트렌드의 미래직업과 미래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 AI 포토매직 ▲ AI 아트 스튜디오 ▲ AI 텍스트 아트 전시 ▲ 로봇 트리오 콘서트 ▲ 로보 마스터 서바이벌 ▲ 드로잉 로봇 캐리커처 ▲ VR 스릴 라이드 등 20여 개의 다양한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센터 주차장에서는 어린이 바이킹, 배틀킹 콜로세움, 로봇테크 푸드(치킨, 솜사탕) 등 다양한 놀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스몰랜드'가 운영된다.

센터 인근 전관원어린이공원에서는 ▲ 태슬 장식 키링 만들기 ▲ 가죽공예 ▲ 커피박화분 ▲ 네일아트 ▲ 나만의 피규어 만들기 ▲ 고무줄연 만들기 ▲ 원어민과 함께하는 글로벌 체험 ▲ 투어링 아트 · 크로마키 체험 ▲ 재난 안전 체험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16개의 다채로운 부스가 운영되며, 마술쇼, 버블쇼, 벌룬쇼 등 특별공연도 준비된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LED 미디어를 활용한 2가지의 퍼포먼스 공연이 펼쳐진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화려한 미디어 아트와 웅장한 음악, 새로운 형식의 타악 퍼포먼스가 결합된 ‘미디어 대고 · 타악 공연’과 암전 속에서 LED 불빛을 활용한 의상을 입고 역동적인 댄스를 선사하는 ‘LED 트론 댄스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축제는 아이들과 학부모 등 성동구민이면 누구나 입장 가능하며, 부스 등 체험을 원하는 어린이는 현장에서 바로 입장 팔찌를 구매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에 따른 수익금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액 기부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축제는 아이들이 평소 접하기 힘든 미래 기술을 체험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까지 준비하였다“라며,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 어르신들에게 정성 담은 식사 대접

[뉴스스텝]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봉사단(단장 박정호)는 12월 28일, 군위군 산성면 백학1·2리 마을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식사를 대접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봉사에는 회원 15여 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짜장면을 준비하고, 따뜻한 식사를 차려 드리는 데 힘을 보탰다. 어르신들은 정갈하게 차려진 한 끼에 웃음을 지으며, 회원들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훈훈한 분위기를 자

양평군,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성과…망미보건진료소 신규 개소

[뉴스스텝] 양평군은 동부 지역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평면에 망미보건진료소를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망미보건진료소는 양평군 지평면 대평로 469에 위치하며, 2025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어촌 지역의 보건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추진되는 국·도비 지원 사업이다.망미보건진료소 신축사업은 2025년 7월 착공해 12월에 완공됐으며,

부천시,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수 지원 접수

[뉴스스텝] 부천시는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 1월 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07년부터 이어온 부천시의 대표적인 공동주택 지원 정책으로, 노후 단지의 보수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으로,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보조한다. 지원 규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