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혁신 고양 창업오디션 '2024 상반기 고양 아이알(IR)데이'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09:10:17
  • -
  • +
  • 인쇄
5월 30일 일산서구청에서 창업기업과 투자자 간 소통의 장으로
▲ 2024 상반기 고양 아이알(IR)데이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고양특례시는 오는 5월 30일 일산서구청 가와지 대강당에서 창업오디션‘2024 상반기 고양 아이알(IR)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성장 가능성 있는 창업기업과 투자자, 창업지원기관 간의 만남의 장으로 투자 유치 연계, 사업 파트너십 구축, 네트워킹 확대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하는 행사이다.

시는 지난 4월 12일부터 고양 아이알(IR)데이 참가기업을 모집했으며 총 42개사가 신청해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 평가 절차를 거쳐 최종 10개사를 선정했다.

선정된 창업기업은 투자유치 전문 교육과 심층 멘토링을 받았으며, 30일 아이알(IR)데이에서 혁신적인 창업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열띤 피칭(기업이나 스타트업 투자자들을 설득해 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프레젠테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발표 심사와 상담은 교보증권(투자팀)과 고양청년창업펀드 및 고양벤처펀드 운용사, 경기북부펀드 운용사 등 10여 명의 벤처투자자와 창업기획자들이 참여해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기업과 투자자 간의 소통을 통해 소중한 피드백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군, 텃밭에서 배우는 농업… 주말농장·주말농부학교 함께 연다.

[뉴스스텝] 군위군은 도시민과 가족 단위 참여자를 대상으로 농업 체험과 교육을 연계한 '2026년 주말농장 분양 및 주말농부학교 운영'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가족과 이웃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직접 농작물을 재배·관리하는 경험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체험형·학습형 농업 프로그램이다.주말농장은 과학영농실증시범포(군위읍 무성2길 15) 내에 조성되며, 5평(16.

예천군,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예천군은 청소년의 일탈 행위를 예방하고 안전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을 지난 2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예천군, 예천경찰서, 예천교육지원청,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편의점, 노래연습장, PC방 등이 밀집된 호명읍 중심상가 지역(호명읍 새움3로 26)을

신안군의회,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전남도청 주청사 확정 촉구 결의.."정치권·정부 차원 통합 논의 본격화 속 지역 차원 지지 표명"

[뉴스스텝] 신안군의회는 최근 정치권과 정부차원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 논의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1월 29일 본회의장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해 전남광주특별시 잠정합의안 준수와 현 전라남도청의 주청사 확정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발표했다.아울러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의 행정통합은 반드시 ‘상생’과 ‘균형발전’이라는 대원칙 아래 추진돼야 한다고 밝혔다.신안군의회는 이번 결의문을 통해 “전남·광주 행정통합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