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학습관, 2022년 하반기 정규강좌(야간반)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05 09:15:07
  • -
  • +
  • 인쇄
8월 8일부터 17일까지 취미·기술 등 총 18개 강좌 372명 모집
▲ 원주시 학습관, 2022년 하반기 정규강좌(야간반)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 평생교육원 학습관은 2022년 하반기 정규강좌(야간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8월 8일부터 17일까지 취미 강좌와 기술 강좌 총 18개 강좌, 372명의 수강생을 모집하며, 원주시 교육강좌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18세 이상 원주시민을 대상으로, 1인 1강좌 수강 신청할 수 있으며, 8월 18일부터 19일까지 정원미달 강좌 추가모집을 한다.

교육은 8월 31일부터 11월 23일까지 주 2회 3개월 과정으로, 원주시 학습관(원일로 139) 강의실에서 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수강료는 3개월 과정 총 60,000원(20,000원/월)으로, 재료비는 강좌별 상이하며, 개인 부담이다.

학습관 관계자는 “직장생활 등으로 주간반 참여가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대면 교육으로 야간반을 개설하게 됐다.”라며 “저녁 시간을 활용해 평소 관심 있던 강좌를 현장에서 수강해 자기 계발 등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동청소년센터, 대학수학능력시험 현장 응원 펼쳐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 남동청소년센터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에 문일여자고등학교 수험장 앞에서 수험생들을 위한 현장 응원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수능 현장 응원 캠페인은 수능을 치르는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 시험의 긴장을 덜어주고자 진행됐다. 현장 응원단에는 남동청소년센터 직원들을 비롯해 소속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해 청소년이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현장

최지현 광주광역시의원, “학교 석면 그대로... 학생 안전보다 뒤로 밀린 예산 관행 재검토해야”

[뉴스스텝] 광주시 교육청의 학교석면 해체사업 지연이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권을 외면한 처사라는 비판이 제기됐다.광주시의회 환경복지위원장 최지현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산1)은 17일 열린 제338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교육청이 예산 부족을 이유로 학생들의 건강과 직결된 석면 해체·제거 공사를 미룬 것은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경시한 처사”라며 “이번 겨울방학부터 기 계획대로 즉각 재개하라”고 촉구했다.

여주시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입찰방법 심의 완료

[뉴스스텝] 여주시는 수질보전과 가축분뇨의 효율적 처리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설치사업의 입찰방법의 적정성에 대해 경기도 건설기술심의회 심의를 완료했다.심의 내용은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설치사업의 입찰방법, 실시설계 적격자 및 낙찰자 결정방법, 발주 방식(통합 또는 분리)의 적정성에 관한 것으로, 가축분뇨 고체연료화 시설의 고난도 신규복합공종 공사로서 안정적 성능보증, 공사기간단축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