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하지만 특별한 여름소풍!... 금천구, 기후동행 벼룩시장 '당금마켓'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6 09:10:17
  • -
  • +
  • 인쇄
21일 금천구청 광장에서 벼룩시장, 공연, 체험 프로그램 및 이벤트 운영
▲ ‘소소하지만 특별한 여름소풍’ 당금마켓 홍보물

[뉴스스텝] 금천구는 오는 21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금천구청 광장에서 주민참여형 기후동행 벼룩시장(플리마켓) ‘당신의 금천 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소하지만 특별한 여름소풍’을 주제로 여름날 저녁의 캠핑 감성을 담아 꾸며진다. 어린이와 어른 모두가 환경을 위한 가치를 직접 실천하는 벼룩시장이자 주민이 다함께 즐기는 문화 행사로 기획됐다.

구는 5월 19일부터 30일까지 당금마켓 판매자를 모집했다. 신청한 100여 팀 중 금천구 거주 아동 또는 청소년을 포함한 가족과 친환경 제품 판매자를 우선 선정해 총 30팀을 확정했다.

판매자는 재활용 가능한 중고 소장물품(의류, 장난감, 도서 등), 다양한 수공예품(액세서리, 열쇠고리 등), 친환경(제로웨이스트) 제품 등을 필요한 사람들에게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주민들을 위한 공연도 풍성하게 준비됐다. 국내 정상급 탭댄스 팀 ‘Over the Top’, 자작 가수(싱어송라이터) ‘니나파크’, 밴드 ‘위시스’, 홍익대·서울공연예술고 실용음악 및 뮤지컬과 전공팀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팀이 색다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탄소중립 생활 실천 및 재활용품 교환, 풍선공예, 양말목공예, ’지구를 지키는 놀라운 목재 공예‘, ’커피박의 화려한 변신‘ 등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사전 신청을 받아 재활용품으로 화분 만들기 대회, ’당금마켓‘ 풍경 그리기 대회 등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자들을 위한 먹거리 트럭도 마련된다.

행사는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물품을 구매하고 확인증을 운영 부스에 제출하면 캐리커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당금마켓을 통해 온 세대가 ‘나눔의 선순환’에 공감하고,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의미 있는 실천에 동참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주민과 함께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에도 ‘청소년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공유경제’를 주제로 열린 당금마켓에 500여 명의 주민들이 참여해 환경을 위한 나눔을 실천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했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재)구미문화재단 대표이사 후보자 인사검증을 위한 것으로, 지난 5일 구미시장이 인사청문 요청안을 구미시의회에 제출하여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구성됐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은 총 7명으로, 위원장에 김영태 의원, 간사에 정지원 의원을 비롯해 김민성, 김영길, 김정도, 소진혁, 추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본회의장에서 2026년도 첫 회기인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1월 20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진행된다.본회의에 앞서 이정희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미시가 주최·주관하는 문화·관광·체육 행사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반영할 필요가 있다며 관련 정책 및 제도 도입을 제안했다.이날 본회의에서는 시정질

영광군 지내들영농조합법인, 찰보리쌀·홍미 1,000포 기탁

[뉴스스텝] 영광군은 1월 13일 지내들영농조합법인(대표 김순례)이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찰보리쌀과 홍미 각 500포씩, 총 1,000포(약 5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각 읍·면사무소에 배부되며, ‘나눔냉장고’를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지내들 영농조합 대표는 “지역에서 농사지은 곡식을 다시 지역에 나눌 수 있어 의미가 크다.”라며“앞으로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