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문화정보도서관, 7월 한 달간 시니어 그림책 전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0 09:05:04
  • -
  • +
  • 인쇄
▲ 도봉문화정보도서관 7월 전시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 도봉문화정보도서관이 7월 한 달간 도서관 지하 1층 책쉼터에서 시니어 그림책 창작 전시 ‘시니어리스타트 나의 그림책 온실, 그림책 꽃이 피었습니다’를 개최한다.

전시에는 도봉구에 거주하는 60대 이상 시니어들이 ‘나의 그림책 온실’ 프로그램에서 직접 글과 그림을 창작해 완성한 그림책 9권이 소개된다.

‘관객 참여존’도 마련돼 있어 관람객들은 이곳에서 그림책을 읽고 소감을 남길 수 있다.

전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시니어 참가자들이 자신의 삶을 돌아보며 감정을 표현하고, 창작의 성취감을 경험하는 과정에 의미를 둔다.”라며, “그림책을 매개로 세대 간 공감‧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시니어들의 삶의 경험이 그림책이라는 예술로 피어났다.”라며, “도서관이 주민 누구나 창작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관련한 사업 마련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확산 빠른 재선충병에 방제사업 다각화 대응

[뉴스스텝] 안동시는 급속히 확산하고 있는 소나무재선충병의 확산을 억제하고 산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의 단목 제거 위주 방제에서 벗어나 방제 방식을 다각화해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지난해 11월부터 풍산읍과 남후면 일원 205ha를 대상으로 솎아베기 방식의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을 추진해 최근 완료했다. 솎아베기 방식은 감염목뿐만 아니라 인접한 건강목을 일부 함께 제거해 전파 가능성을 낮추는

당진시, 드문모심기 이앙기 부품 교체비 지원

[뉴스스텝] 당진시는 ‘2026년 드문모심기 이앙기 부품 교체 지원사업’ 신청자를 1월 12일부터 2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드문모심기 기술의 안정적인 정착과 보급 확대를 목적으로, 당진시에 주소를 둔 이앙기 보유 농업인과 농업법인, 작목반 등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자는 최대 250만 원까지 부품 교체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드문모심기는 모판당 파종량을 늘려 이앙 시 사용할 수 있는 모

용인특례시, 2026년 용인그린대학‧대학원 교육생 모집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오는 30일까지 올해 용인그린대학 제20기‧대학원 제11기 교육생 100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올해는 원예과(30명)를 비롯해 다양한 작물재배 방법과 농업기초를 배우는 그린농업과(35명), 친환경‧도시농업을 배우는 생활농업과(35명) 등 총 100명을 모집한다.교육은 3월부터 11월까지 주 1회 4시간씩 27주 과정으로 이뤄진다.이론과 실습은 물론 텃밭 운영과 과제 학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