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홈즈] 딘딘X육중완X양세찬, 이촌동 명물 떡볶이집 맛프라 체크! ‘장원영도 단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3 09:10:11
  • -
  • +
  • 인쇄
▲ MBC [구해줘! 홈즈]

[뉴스스텝] 13일 방송되는 MBC ‘구해줘! 홈즈’(연출:정다히,김문섭,허자윤,김완철/이하 ‘홈즈’)에서는 가수 딘딘과 육중완 그리고 양세찬이 1세대 아파트 특집 3탄, 동부이촌동으로 출격한다.

이번 방송은 지난 1세대 아파트 특집으로 방송된 대치동과 압구정동 그리고 잠실동에 이어 동부이촌동 아파트 특집으로 꾸며진다. 동부이촌동 토박이 가수 딘딘이 대표로 출격했으며, 가수 육중완과 양세찬도 함께 등장한다.

세 사람은 1세대 아파트 임장 후, 인근에 위치한 1세대 종합상가를 소개한다. 딘딘은 “윤종신 노래 중 ‘1월부터 6월까지’가 있는데, 노래 가사에 나오는 지하상가가 바로 여깁니다.”라고 소개해 눈길을 끈다. 딘딘은 인근에 위치한 초등학교를 소개하며, “이 초등학교는 저도 나왔지만, 바로 장원영 씨의 모교입니다.”라고 말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딘딘은 육중완과 양세찬을 이촌동의 명물 떡볶이 가게로 안내, 먹프라 체크에 들어간다. 딘딘은 “여기는 학창 시절부터 오던 단골 가게이다. 이곳 떡볶이는 먹는 방법으로 이촌동 토박이인지 아닌지 구별할 수 있다.” 말한 뒤, 못난이 튀김과 삶은 달걀을 으깨서 먹는 방법을 공유. 이어 딘딘은 “(이촌동 출신) 장원영 씨랑 통화했을 때 먹는 방법으로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밝힌다.

맛프라 체크를 마친 세 사람은 상가 옆 1세대 아파트를 임장한다. 1967년 준공된 공무원 아파트로 공무원들이 살던 곳이지만, 1998년 재건축을 통해 새롭게 태어났다고 말한다. 아파트 내부는 올 리모델링을 통해 흠잡을 곳 없는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거실을 살펴보던 딘딘은 거실 한편에 놓인 자신의 사인지를 발견하고는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주방을 살펴보던 세 사람은 창문 너머로 보이는 용산공원과 남산 뷰에 감탄사를 내뱉는다. 이를 지켜보던 박나래는 “용산공원은 용산 기지 이전 후 개발 공사가 진행 중이다. 앞으로 공원 뷰가 더 아름다워질 예정이다.”라고 말해 기대를 모은다.

작은방에서 피아노를 발견한 딘딘은 어릴 적 학원에서 배운 피아노 연주곡을 아직도 기억한다고 말한 뒤, 수준급 실력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이를 부러운 듯 지켜보던 양세찬은 “나는 피아노를 하드보드지에 그려서 입으로 피아노를 쳤다.”고 말한 뒤, 입으로 익힌 피아노 실력을 공개했다고 해 궁금증을 유발한다.

이어, 세 사람은 재건축이 완료된 이촌동 한강 전망 아파트를 임장했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

1세대 아파트 임장 3탄! 동부이촌동 편은 오늘 밤 10시 MBC ‘구해줘! 홈즈’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북도의회, 정숙경 신임 도의원 환영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의회는 1월 12일 의장 접견실에서 비례대표 도의원 의석 승계에 따라 새로 임기를 시작한 정숙경 도의원을 맞이하는 환영식을 개최했다.이번 환영식은 비례대표 도의원 의석 승계 절차가 완료됨에 따라 마련된 자리로, 박성만 의장을 비롯해 최병준 부의장, 박규탁 수석대변인, 김대진 대변인과 의회사무처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해 정 의원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정숙경 도의원은 동국대학교 국사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문승우 의장, 행감 실효성 강화 위한 법 제개정 촉구 ‘눈길’

[뉴스스텝] 문승우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의장(군산4)은 12일 제주 그랜드 조선 호텔에서 열린 2026년 제1차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 참석해 “지방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관련 처벌 규정을 대폭 강화할 것”을 촉구했다.문 의장은 이날 ‘지방자치법’의 행정사무감사ㆍ조사에서 정당한 이유 없는 서류제출 요구 거절 또는 불출석, 선서 또는 증언거부에 대한 처리 규정을 ‘국회증언감정법’상 국정감사와 비교하며

화순군,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납부 안내

[뉴스스텝] 화순군은 1월 31일까지 자동차세를 연납하면 연세액의 약 4.5%를 할인받을 수 있는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한 번에 납부하면 세액의 일부를 공제해 주는 제도이다.연납 신청 및 납부는 연 4회(1월, 3월, 6월, 9월) 가능하며, 신청 시기별 공제율은 1월 4.5% 3월 3.7% 6월 2.5% 9월 1.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