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하반기 민방위 경보시설 일제점검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4 09:10:07
  • -
  • +
  • 인쇄
오는 10월 21일(금)까지 관내 민방위 경보시설 일제점검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는 민방위 사태에 대비해 경보시설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오는 10월 21일(금)까지 관내 민방위 경보시설 일제점검에 나선다.

이번 점검은 민방위 경보시설이 민방위 사태나 재난 발생 시 제대로 작동될 수 있도록 관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점검대상은 민방위 사태 대비를 위한 경보시설 18개소와 지진해일에 대비한 경보시설 26개소이며 시 경보시설 담당자가 일제점검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경보발령 기준에 따른 경보시설 동작 상태 ▲경보업무 담당자의 경보발령시스템 조작 능숙도 ▲서버 및 네트워크 장비, 일제지령장치 관리 상태 ▲비치품목(소화기, 손전등, 라디오 등) 보유 여부 등이다.

민방위 경보시설은 적의 공습이나 테러 등 민방위 사태 발생 시에는 물론, 지진해일 등 재난이 발생했을 경우에도 경보 사이렌과 방송을 이용하여 신속히 상황을 전파함으로써,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시설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시민이 안심하고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점검과 지속 관리를 통해 민방위 경보시설을 빈틈없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남구보건소, 금연구역 합동 점검으로 간접흡연 피해 최소화

[뉴스스텝]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5일부터 지역 내 법정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공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흡연 행위 근절과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한 주·야간 합동 점검·단속을 실시하고 있다.오는 12월 17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점검은 보건소를 비롯한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8개 조의 합동 점검반이 주·야간으로 주요 금연 구역에 대한 순회 점검으로 실시된다.주요 점검 대상은 공공청사, 의료기관, 유치원, 어린이집,

진안군치매안심센터, 치유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진안군치매안심센터는 13일 진안고원 치유숲에서 백운면 치매 환자 및 인지 저하자 20명을 대상으로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자원 연계 치유프로그램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치매 어르신에게 맞춤형 치유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치매 악화 예방, 사회적 교류 증진, 인지 자극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운영됐다.프로그램은 치매 어르신 및 인지 저하자를 대상으로 원예 활동 등 인지 자극을

충남도, 5개 대학 밀집 천안 안서동 대학로 ‘새단장’

[뉴스스텝] 민선 8기 힘쎈충남 공약 사업인 ‘안서동 대학로 조성’이 마무리 단계에 돌입했다.충남 천안시 안서동 대학로가 청년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쾌적한 도시 공간으로 새단장한다.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6년 생활권 보행환경 종합 정비 사업’ 공모에 천안 안서동 대학로 일대가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중심의 쾌적한 도시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전국 단위 공모사업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