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스포츠대회 개최로 지역경기 활성화 기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4 09:10:16
  • -
  • +
  • 인쇄
9월 18일‘제26회 삼척 황영조 국제 마라톤 대회’
▲ 대회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삼척시에서 이번 달 연이어 스포츠대회가 열려 지역에 많은 선수들의 방문으로 지역 경기 활성화가 기대된다.

시에 따르면 이번 주말인 17일(토)~18일(일) 2일간 ‘제11회 이사부장군배 삼척그레이트맨 철인3종 대회’가 삼척시 근덕면 일원과 덕산해변(강원대 해양레저스포츠센터 앞)에서 열리고, 18일(일)에는 ‘제26회 삼척 황영조 국제 마라톤 대회’가 삼척시 엑스포광장에서 열린다.

대한철인3종협회가 주관하고 삼척시철인3종협회가 주최하는 ‘제11회 이사부장군배 삼척그레이트맨 철인3종 대회’는 올림픽 코스(수영 1.5㎞·사이클 40㎞·달리기 10㎞)로 치러지며 선수와 임원, 심판, 갤러리 등 1,2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17일에는 사이클 검차, 수영 공식 훈련 및 경기 설명회가 열리고, 18일에는 오전 7시 워밍업을 시작으로 8시 개회식, 8시 30분 올림픽 코스 대회가 시작돼 선수들이 열띤 경쟁을 펼친다. 시상식과 폐회식은 이날 12시에 진행된다.

삼척 출신 황영조 선수의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마라톤 제패를 기념하는 ‘제26회 삼척 황영조 국제 마라톤 대회’는 강원일보사와 전국마라톤협회 주관으로 풀코스, 하프코스, 10㎞, 5㎞ 4개 종목이 진행된다. 종목별로 지정된 반환점을 돌아 삼척시 엑스포광장으로 골인하게 되며, 올해 대회에는 전국 각지의 마라톤 동호인 등 총 5,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9월 23일부터 9월 25일까지 3일간 삼척종합운동장과 34개 종목별 경기장에서 ‘제30회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가 개최된다. 생활체육 저변확대와 강원도민의 화합과 단결을 위해 열리는 이번 대회는 ‘함께하는 강원도, 삼척에서 하나 되어!’라는 대회 슬로건과 함께 오는 9월 23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도내 18개 시·군 선수와 임원 8,000여 명이 26개 종목에 참가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성공적인 대회 개최와 방문 선수들, 관계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대회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여러 스포츠대회 유치로 방문객이 많아짐으로써 지역 경기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성구, 설 연휴에도 빈틈없는 돌봄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는 설 연휴 기간 ‘수성구형 휴일어린이집’을 설 당일을 제외하고 정상 운영하고, ‘아이돌봄서비스’는 평일 요금을 적용해 운영한다고 밝혔다.‘수성구형 휴일어린이집’은 보호자의 근로 활동이나 긴급한 사정 등으로 일시적인 자녀 돌봄이 필요한 경우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보육 서비스다.지난해 말 공모를 통해 선정된 수성애플트리어린이집(만촌1동) 국공립피노키오어린이집(범물2동) 국공립예은어린

인천 동구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독서지도’ 운영

[뉴스스텝] 인천 동구는 관내 취약계층 아동의 학력 격차를 해소하고 균형있는 성장을 돕기 위해 2월~11월까지 ‘가정방문 기초학습 및 독서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교육 지원이 필요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며, 전문 강사가 주 1회 가정을 직접 방문해 1:1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초등학생은 국어, 수학 등 기초학습을 통해 학업 성취도를 높이고 미취학 아동에

[SBS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김혜윤, 로몬 향한 기습 고백 그 후! 로몬 열혈 응원단 김혜윤 → 남산 야경 데이트 포착

[뉴스스텝]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김혜윤, 로몬의 연애가 시작될까. SBS 금토드라마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극본 박찬영·조아영, 연출 김정권, 기획 스튜디오S, 제작 빈지웍스·모그필름) 측은 8회 방송을 앞둔 7일, 강시열(로몬 분)을 향한 은호(김혜윤 분)의 기습 고백 그 후가 담긴 스틸컷을 공개했다. 팔미호(이시우 분)와 함께 ‘운명 공동체’로 얽힌 두 사람의 새로운 관계 변화를 더욱 기대케 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