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디지털 문해교육 7,8기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1 09:15:17
  • -
  • +
  • 인쇄
10월 11일부터 21일까지 기수별 10명씩 총 20명 선착순 모집
▲ 원주시 '디지털 문해교육 7,8기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 평생교육원 학습관은 오는 11일부터 21일까지 11일간 디지털 문해교육 7,8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기수별 10명씩 총 2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키오스크 교육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평생교육원 학습관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은행 ATM, 무인발급기, 음식 주문 등 학습자 눈높이에 맞는 생활밀착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11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7기과 오후 8기로 나눠 2시간씩 총 4회에 걸쳐 운영된다.

한종태 학습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접 키오스크 사용법을 익혀 디지털기기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내년에는 디지털 문해교육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남구보건소, 금연구역 합동 점검으로 간접흡연 피해 최소화

[뉴스스텝]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5일부터 지역 내 법정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공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흡연 행위 근절과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한 주·야간 합동 점검·단속을 실시하고 있다.오는 12월 17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점검은 보건소를 비롯한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8개 조의 합동 점검반이 주·야간으로 주요 금연 구역에 대한 순회 점검으로 실시된다.주요 점검 대상은 공공청사, 의료기관, 유치원, 어린이집,

진안군치매안심센터, 치유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진안군치매안심센터는 13일 진안고원 치유숲에서 백운면 치매 환자 및 인지 저하자 20명을 대상으로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자원 연계 치유프로그램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치매 어르신에게 맞춤형 치유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치매 악화 예방, 사회적 교류 증진, 인지 자극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운영됐다.프로그램은 치매 어르신 및 인지 저하자를 대상으로 원예 활동 등 인지 자극을

충남도, 5개 대학 밀집 천안 안서동 대학로 ‘새단장’

[뉴스스텝] 민선 8기 힘쎈충남 공약 사업인 ‘안서동 대학로 조성’이 마무리 단계에 돌입했다.충남 천안시 안서동 대학로가 청년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쾌적한 도시 공간으로 새단장한다.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6년 생활권 보행환경 종합 정비 사업’ 공모에 천안 안서동 대학로 일대가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중심의 쾌적한 도시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전국 단위 공모사업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