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주민밀착 사업 한 장에 담아, 한눈에 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4 09:10:19
  • -
  • +
  • 인쇄
생애주기별 맞춤형 혜택 정보 담은 리플릿 제작
▲ 2025 내편중구 리플렛_앞면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생애주기별 맞춤형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2025 내편중구’ 리플릿을 선보였다.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전 연령을 아우르는 생활밀착형 핵심 사업 60여 종을 뽑아 ‘인생 로드맵’형태로 제공한다.

‘몰라서 못 받는 혜택은 없게 하겠다’는 구의 의지를 담아, 주요 혜택 내용, 지원 대상, 신청 방법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또한, 어려운 정책 용어 대신 ‘든든이’라는 친근한 캐릭터와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해 재미를 더했다.

리플릿은 △임신·출산·영유아 △청소년 △청년 등 생애주기별 5개 분야 주요 사업과 함께 △주민 생활 꿀팁 △2025년 달라지는 중구 생활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아울러, 사업별 QR를 통해 해당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해, 보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서비스 신청도 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리플릿에는 △임산부 가사 돌봄 서비스 △출산양육지원금 △중구형 산후조리비 △서울형 키즈카페 노리몽땅 △중구모든아이돌봄서비스 △청년성장프로젝트(청년카페) △중·장년 1인가구 소셜다이닝 △어르신 교통비 지원 등 생애 전반에 걸쳐 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들이 가득하다.

또한 △생활안전 보험, △자전거 보험 △풍수해 보험 △야간 민원실·세무상담실, △공공 야간·휴일 지정운영 의원 △이웃과의 생활 속 분쟁을 해결해주는 갈등소통방 등 유용한 생활 꿀팁도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 △35세 이상 임산부 의료비 지원 △청년성장프로젝트(청년카페) △반려동물 전문인력 양성교육 △우리동네 골목형상점가 모바일 홈페이지(QR) 등 올해부터 새로 추진하는 사업과 ‘2025년 달라지는 제도’에 대해서도 수록했다.

아울러, 서울시와 중앙정부에서 시행하는 사업도 함께 정리해, 더욱 알찬 정보를 제공한다.

‘2025 내편중구’리플릿은 동주민센터, 복지관 등 주민이 자주 찾는 곳에 비치했으며, 중구 홈페이지와 중구 공식 블로그 등 온라인 채널에도 게재해 어디서든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필요한 혜택을 놓치지 않고 모두 누릴 수 있도록, 꼼꼼히 정리해 리플릿을 제작했다”라며, “앞으로도 몰라서 못 받는 혜택이 없도록 다양한 방법을 통해 유용한 정보와 혜택이 주민들에게 잘 전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막바지 농사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당부

[뉴스스텝] 함양군보건소는 가을철 농사 마무리와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11월과 12월에 진드기 매개 감염병이 많이 발생한다며 주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농사철이 마무리되는 시점에는 농작물 수확과 야외 작업 등이 많아 외출할 때마다 진드기 물림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이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주요 감염병은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이다. 쯔쯔가무시증은 털진드기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거창부군수, 의료복지타운·화장시설 건설현장 점검

[뉴스스텝] 거창군에서는 지난 11일 김현미 거창부군수가 거창의료복지타운 조성사업과 거창화장시설 ‘천상공원’ 건립 현장을 찾아 현재 공정 추진사항과 안전조치 이행사항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점검은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형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과 완벽한 시공을위해 추진됐으며, 시공사와 감리단 관계자로부터 공정 진행사항과 안전관리 계획을 보고 받고 시설물 현장 확인과 안전 위험 요소 점검하는 순으로

‘전북형 늘봄학교’ 우수성 다시 한번 빛났다

[뉴스스텝] ‘전북형 늘봄학교’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한 ‘2025년 늘봄·방과후학교 우수사례 선정’에서 학교 부문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학교 부문 대상에는 순창초등학교, 우수상에는 고창남초가 각각 선정됐다. 순창초는 ‘온학교·온마을 연계 맞춤형 통합 늘봄 운영’을 통해 학교·지역·가정이 협력하는 통합 운영 체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