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제71회 백제문화제 10월 3일 개막… 프로미스나인·폴킴·조성모·이은미 등가수 공연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09:10:06
  • -
  • +
  • 인쇄
전통·현대·국제 교류를 아우른 백제 왕궁에서 펼쳐지는 무대, 부여의 밤을 수놓는다
▲ 제71회 백제문화제 공연 가수 및 공연단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역사문화축제인 제71회 백제문화제가 오는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추석 황금연휴를 포함 10일간 부여군 일원에서 열린다.

“아름다운 백제, 빛나는 사비”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전통문화와 현대 공연을 결합한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개막식과 폐막식, 주말 공연에는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이 참여해 축제의 열기를 더한다.

개막 축하공연(10월 3일)에는 프로미스나인, 폴킴, 체리필터가 출연해 K-POP과 밴드 사운드가 어우러진 무대를 꾸민다.

4일에는 이영현(빅마마), 제아(브라운아이드걸스), 김현정, 김원준이 참여하는 ‘우리동네 레트로 부여’가 세대를 아우르는 히트곡 무대를 선보인다.

이어 한가위 6일 저녁에는 조성모, 소찬휘, 박완규, 채연, K2(김성면), 박기영이 출연, KBS와 함께하는“부여의 별밤 콘서트”가 펼쳐지며, 7일에는 데이브레이크, 드림노트, 최유리가 가을 감성을 담은 라이브를 선사한다.

10일에는 김연자, 성리, 정미애, 빈예서가 함께하는 ‘트롯 페스타’, 11일에는 치타, 머쉬베놈, 키드와인, 디핵이 참여하는 힙합 콘서트가 관객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는 12일 폐막 공연에는 이은미, 김다현, 천록담, 임한별이 무대에 올라 10일간의 여정을 화려하게 마무리한다.

가수 공연 외에도 백제문화제는 전통과 현대를 잇는 다채로운 무대를 준비했다.

주제공연 ‘아름다운 백제, 빛나는 사비’, 삼국 문화교류를 재현한 신삼국 교류 공연을 비롯해 일본 전통 대북 공연 야마토 대북 공연단, 중국 낙양예술단, 부여군충남국악단이 참여하는 국제 문화교류 무대가 마련돼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문화 체험을 선사한다.

부여군 관계자는 “제71회 백제문화제는 백제의 찬란한 역사와 문화를 되새기는 동시에, K-POP·트로트·힙합 등 현대 대중음악을 아우르는 무대로 한류의 뿌리를 알리는 축제가 될 것”이라며 “추석 황금연휴를 맞이하여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 대전 대덕구, 5개 수행기관 최종 선정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 선정 심사위원회를 열고 2026년부터 사업을 운영할 기관을 확정했다.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 어르신에게 정기적인 안전 확인과 정서적 지원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이번 선정 절차는 지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지난 11월 12일부터 20일까지 수행기관을 모집한 뒤, 신청기관의 자격요건과 수행 능력을 종합 평

대구 중구, 2025 자원봉사대학·대학원 졸업식 개최… 62명 수료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지난 27일 중구 자원봉사센터에서 ‘2025년도 중구자원봉사대학(14기)·대학원(7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2025 자원봉사대학(원)은 지난 8월 2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13주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자원봉사 의식 강화 등 기본 소양 교육과 심폐소생술·응급처치법 등 전문과정을 대학에서 운영했다. 대학원 과정에서는 ‘푸드테라피’를 주제로 한 심화 과정이 마련됐다. 올해는 대학

울산중구새마을회,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중구새마을회(회장 정태식)가 11월 29일 오전 10시 중구 다목적구장에서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시·구의원, 새마을지도자 등 6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사)울산중구새마을회는 새마을운동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 3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이어서 참석자들은 기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