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착착성동 생활민원기동대'…직접 찾아가서 고쳐드려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9 09:10:14
  • -
  • +
  • 인쇄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장애인 등 주거 취약계층 대상 방충망 설치, 전등 교체, 가스타이머 설치 등 집수리 서비스
▲ ‘착착성동 생활민원기동대’ 방한재 시공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는 관내 주거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착착성동 생활민원기동대’를 지속 운영한다고 밝혔다.

‘착착성동 생활민원기동대’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국가유공자, 긴급지원대상자 등 주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집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가구별 1회당 재료비 18만 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방충망 설치 및 보수, 전등 교체, 가스타이머 설치 등 간단한 집수리 서비스를 연간 최대 3회까지 지원한다.

2018년 처음 운영을 시작해 7년째를 맞는 '착착성동 생활민원기동대'는 지난해까지 총 2,460가구에 4,028건의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지난해에는 474가구에 집수리 등 총 660건의 생활 속 불편 사항을 해결했다.

지난해 이용자 450명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시행한 결과, 응답자의 88%에 해당하는 396명의 주민이 친절한 현장서비스와 불편 사항의 신속한 해결 등 서비스 전반에 대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용답동에 거주하는 김00(42세) 씨는 “고장 난 전등을 혼자서 고칠 수 없어 난감했는데, 동 주민센터에서 ‘착착성동 생활민원기동대’를 연계해 주어 전등 교체 서비스를 받게 됐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구는 앞으로도 집수리 서비스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고,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착착성동 생활민원기동대’를 적극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구는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오는 14일까지 ‘착착성동 생활민원기동대’로 활동할 기간제 현장 근로자를 모집한다. 전기 및 설비 등 집수리 분야에 경험이 있고, 운전 면허가 있는 심신 건강한 구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담당자 이메일 또는 성동구청 복지정책과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청 누리집(홈페이지)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착착성동 생활민원기동대’는 주민들의 일상 속 작은 불편을 세심히 살피며, 신속하게 해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및 일상의 만족을 높이는 생활밀착형 정책 추진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자활사업 발전을 위한 민‧관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12일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2025년 지역자활센터 종사자 및 담당공무원 워크숍“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자활사업 현장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경남도의 자활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방향 공유와 발전방안 논의, 자활사업 종사자 및 관련 공무원의 전문지식 함양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경상남도와 경남광역자활센터, (사)경남지역자활센터협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도내 20

광주도시공사, 부패사건 공판 참관 시행

[뉴스스텝] 광주도시공사(사장 김승남)는 지난 10일 광주지방법원에서 반부패·청렴 의식 제고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법원 견학과 부패사건 공판 참관 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에는 청렴·윤리 담당자 등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법원 견학과 홍보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실제 진행 중인 재판에 참석해 재판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이후 진행된 ‘판사와의 대화’ 시간에는 재판업무와 직업윤리 의식 등에

김용성 경기도의원 “한방 난임지원사업 감액 우려… 양방과 함께 가야”

[뉴스스텝] 11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용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4)은 2025년도 제2회 경기도 보건건강국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한방 난임사업 예산 감액안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경기도 보건건강국은 난임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임신ㆍ출산 과정의 장애 요인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추경안에 난임부부 시술비(양방) 지원사업 예산으로 17억 3천만 원을 증액 편성했다. 난임가정의 현실적 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