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청소년수련관, 'EV3 로보틱스' 등 학교연계 동아리활동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3 09:10:24
  • -
  • +
  • 인쇄
3월부터 11월까지 청소년 60명 대상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청소년수련관이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삼일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연계 청소년 동아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형태의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여 건전한 문화형성에 기여하고 청소년동아리 활동을 통한 직업의 가치관 형성과 진로 탐색을 위하여 ‘EV3(코딩로봇) 로보틱스 마스터’뿐만 아니라 드론축구, 창의공작, 바리스타, 방송댄스, 쁘띠 플로리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편성했다.

‘학교연계 청소년 동아리활동’은 관내 삼일고등학교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EV3 로보틱스 마스터’ 외 5개 강좌에 대하여 3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수요일 15시부터 17시까지 강좌별로 총 22회 운영된다.

특히, ‘EV3 로보틱스 마스터’는 새로운 개념의 레고에 센서를 부착해 만든 로보틱스를 조건에 따라 반응이 다르도록 코딩하여 미션을 수행할 수 있게 만드는 과정에서 기계적 구조에 관한 사고를 할 수 있는 동아리이다. 또한, 미션 수행을 위한 동작 구현을 위해 반복해 코딩을 하기에 논리적인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고, 로봇에 대한 모든 것을 실습으로 배워보고 협업 및 소통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시 관계자는 “학교와 연계를 통해 청소년들의 체계적인 자기계발을 지원하고,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과 역량개발 기회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각종 교육과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