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횡성한우 Food투어 운영시작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31 09:15:22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과 농협네트웍스는 농축산활성화 업무협약에 따라 올해 횡성한우 푸드투어 운영에 들어갔다. 횡성한우 맛체험을 기반으로 도시와 농촌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농·축산 체험관광 상품을 4월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태기산 아침의 새소리에서 개최될 올해 첫 행사에는 서울 시민 40여명이 참여한다. 소뿔 펜던트 만들기와 쌀강정을 만들고 횡성한우 불고기전골을 먹고 청태산 자연휴양림을 거닐며 봄의 청취를 느끼는 시간을 갖는다.

횡성한우 푸드투어 프로그램은 횡성군·농협중앙회의 체험비 지원으로 관광객의 부담을 반값 가량 크게 낮춰 부담 없이 알찬 농·축산 체험관광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5월에는 횡성 관내에서 주말마다 농촌체험, 맛 체험을 결합한“횡성에서 놀고가소!” 프로그램을 1만원 대에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 횡성으로 약 3,000여명이 체험에 참여했으며, 2023년 상반기 중 약 1,000명의 도시민이 횡성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횡성한우 맛 체험을 통해 농축산물 소비로 이어지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 실질적인 농가소득 증대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예방 중심 청소년 지원 사업 추진

[뉴스스텝]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026년 청소년 상담·교육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올해 사업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목표로, 예방 중심 교육과 관계 회복을 돕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강화해 운영한다.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 생명존중교육, 디지털미디어과의존 예방교육, 성인지감수성 교육 등 청소년기에 겪을 수 있는 문제를 미리 예방하고 청소년들이 위험 상황

구례군, 설 연휴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점검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설 연휴 기간 환경오염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오는 2월 9일부터 2월 24일까지 16일간 ‘2026년도 설 연휴 특별감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특별점검은 설 연휴 전·중·후 3단계로 나누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점검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연휴 전인 2월 9일부터 13일까지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사전 계도와 자율 점검을 유도하여 환경오염 예방 홍

진주시, ‘지역대표예술단체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뉴스스텝] 진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6년 지역대표예술단체 지원사업’에 지역의 공연 예술단체인 사단법인 ‘극단현장’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지역대표예술단체 지원사업’은 지난 2024년부터 공연예술 분야의 지역 격차를 해소하는 한편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단체를 발굴·육성하고, 지역의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올해는 서울을 제외한 전국 62개 지방자치단체에서 102개 예술단체가 공모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