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찾아가는 원주푸드 식생활 체험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8 09:15:19
  • -
  • +
  • 인쇄
▲ 2023년 찾아가는 원주푸드 식생활 체험 교육 실시

[뉴스스텝] 원주시는 관내 유·초·중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년 찾아가는 원주푸드 식생활 체험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원주푸드 식생활 체험 교육은 지난 2015년 시민의 식습관을 개선하고 건강을 증진하고자 마련됐다.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4년 만에 재개하게 됐다.

교육 대상은 관내 15개 유·초·중학생 860여 명과 학부모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계절별 식재료에 맞춰 채소또띠아 피자, 과일화채, 뽕잎밥, 배추김치 등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음식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총 31회에 걸쳐 운영한다.

또한, 원주시 학교급식센터, 로컬푸드와 로컬푸드 직매장, 원주푸드에 대한 소개는 물론 지역농산물과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지난 12일 원주 예지유치원에서 학부모와 유치원생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해 첫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딸기샐러드와 앙금절편을 만들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을 지켜주세요” 김해시, 인식 개선 홍보 강화

[뉴스스텝] 김해시는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의 올바른 이용문화를 확산을 위해 11월 한 달간 인식 개선 홍보를 펼친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지난 12일 내외동 이마트와 주촌면 코스트코에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에는 김해시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와 지체장애인연협회 김해시지회 장애인 일자리 참여자들이 시민들에게 홍보물을 나눠주고 현장 단속을 했다.이와 함께 시는 읍면동 게시판에 장

2025년 파주시·전국민주연합노동조합 단체(임금)협약 체결

[뉴스스텝] 파주시는 전국민주연합노동조합 파주시지부(공무직 근로자의 교섭대표)와 지난 12일 녩년 단체·임금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난 5월 13일 양측 교섭 위원의 상견례를 시작으로, 총 9차례의 실무교섭 끝에 최종 합의안이 도출됐다.올해 협약의 주요 내용은 2024년 호봉별 통상임금 대비 임금 3% 인상 일반공무직·보건공무직의 호봉 간격 인상 호봉 획정 시 파주시 근무경력 인정 기준의

파주시, 한국법제연구원 지역에너지 전환 정책 토론회 참석

[뉴스스텝] 파주시가 지난 11일 서울스퀘어 상연재에서 열린 ‘제3차 지역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법제포럼’에 참석해, ‘지역 에너지전환 정책의 방향 모색’을 주제로 진행된 토론회에서 지역 중심의 에너지 전환을 위한 정책 과제를 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토론회는 한국법제연구원이 주관하고 지방정부·연구기관·시민단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국가 차원의 에너지전환 정책을 지역 단위로 실현하기 위한 법제적 방향을 논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